● 하나님께 부르짖으면 ●
예레미야가 아직 시위대 뜰에 갇혀 있을 때에 여호와의 말씀이 그에게 두 번째로 임하니라 이르시되 일을 행하시는 여호와 그것을 만들며 성취하시는 여호와 그의 이름을 여호와라 하는 이가 이와 같이 이르시도다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니라 무리가 이 성읍의 가옥과 유다 왕궁을 헐어서 갈대아인의 참호와 칼을 대항하여 싸우려 하였으나 내가 나의 노여움과 분함으로 그들을 죽이고 그들의 시체로 이 성을 채우게 하였나니 이는 그들의 모든 악행으로 말미암아 나의 얼굴을 가리어 이 성을 돌아보지 아니하였음이라 그러나 보라 내가 이 성읍을 치료하며 고쳐 낫게 하고 평안과 진실이 풍성함을 그들에게 나타낼 것이며 내가 유다의 포로와 이스라엘의 포로를 돌아오게하여 그들을 처음과 같이 세울 것이며 내가 그들을 내게 범한 그 모든 죄악에서 정하게 하며 그들이 내게 범하며 행한 모든 죄악을 사할 것이라 이 성읍이 세계 열방 앞에서 나의 기쁜 이름이 될 것이며 찬송과 영광이 될 것이요 그들은 내가 이 백성에게 베푼 모든 복을 들을 것이요 내가 이 성읍에 베푼 모든 복과 모든 평안으로 말미암아 두려워하며 떨리라 (예레미야33:1-9)
예수 그리스도의 심장으로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미래의 모든 일을 주관하시고 계시하시는 하나님께 간절히 부르짖어 봅시다.
여기에 부르짖으라의 히브리어 카라는 절규하다는 뜻입니다.
마치 자식의 잉태를 위해서 간구하던 한나의 모습을 연상시킵니다.
이처럼 하나님께 부르짖으면 응답하시고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보여 주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예레미야의 기도에 성실히 응답하시고 필요한 것을 아시고 은혜로 채워주셨습니다.
이제 우리가 눈에 가리운 수건을 벗어 버리고 하나님 앞에 나타나십시다.
그리스도인의 자세로 인류 앞에 나타나십시다. 성도의 자세로 교회 앞에 나타나십시다.
그러므로 우리가 슬픔과 고통으로 지쳐 있을 때 일차적인 원인이 어디에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우리가 기도하는데 나태하였기 때문에 하나님으로부터의 위로와 능력을 공급받지 못했습니다.
하나님은 날마다 우리의 기도를 기다리고 계십니다.
기도하다가 낙심한 자는 마귀와 짝하여 하나님을 공격하고 시험하는 자가 됩니다.
따라서 마귀의 궤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해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고 전심전력으로 기도합시다.
하나님께서 모든 일을 행하시고 성취하시는 하나님께 간절히 부르짖어 응답받는 능력의 역사가 이루시기를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