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믿음의 기도 ●
너희 중에 고난당하는 자가 있느냐 그는 기도할 것이요 즐거워하는 자가 있느냐 그는 찬송할지니라 너희 중에 병든자가 있느냐 그는 교회의 장로들을 청할 것이요 그들은 주의 이름으로 기름을 바르며 그를 위하여 기도할지니라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그를 일으키시리라 혹시 죄를 범하였을지라도 사하심을 받으리라 그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백하며 병이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큼이니라 엘리야는 우리와 성정이 같은 사람이로되 그가 비가 오지 않기를 간절히 기도한즉 삼년 육개월 동안 땅에 비가 오지 아니하고 다시 기도하니 하늘이 비를 주고 땅이 열매를 맺었느니라 내 형제들아 너희 중에 미혹되어 진리를 떠난 자를 누가 돌아서게 하면 너희가 알 것은 죄인을 미혹된 길에서 돌아서게 하는 자가 그의 영혼을 사망에서 구원할 것이며 허다한 죄를 덮을 것임이라 (야고보서5:13-20)
예수 그리스도의 심장으로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는 육신의 질병과 영적인 질병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가 연약하여 병들어 신음할 때도 우리가 서로를 위해 간절히 기도합시다.
연약한 자들을 기도로 치유하고 회복시켜 일으킵시다.
복잡하고 힘든 세상에 마음이 상하고 지친 자녀들을 위하여 함께 기도합시다.
성도들의 간절한 믿음의 기도를 통하여 모든 약한 자들이 강한 그리스도의 군사로 세워지고 하나님의 능력이 공동체 안에서 강하게 나타나길 기도합시다.
믿음의 기도는 우리의 육신의 질병과 영적인 질병을 치료받는 하나님의 놀라운 능력의 역사가 일어납니다.
성도의 믿음의 교제는 현재를 살아가는 지혜가 될 것입니다.
고난과 환난, 사단의 유혹이 도처에서 도전해 오는 세상 속에서 성도가 믿음을 지키고 온전한 구원의 면류관을 받기까지 그리스도와의 연합에서 떨어지지 않는 길이 성도의 교제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성도는 개인적으로 통회함으로 온전한 믿음을 견지하고 외적으로는 다른 성도의 어려움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실족한 성도에게 위로와 권면으로 다시 신앙에 복귀하도록 힘써야 합니다.
그럴때 성도의 믿음의 교제 속에서 서로가 서로를 돌보는 아름다운 관계가 유지 됩니다.
성도들의 교제는 어떤 기준에서 이루어집니까? 세상이 어려워지고 악해질수록 개인적인 사고가 팽배해지기 마련입니다.
개인적이고 이기적인 양상이 두드러져 도덕성의 결여, 이기주의의 극대화로 사회는 더욱 개인주의적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런 사회적 병리현상은 성도의 신앙생활에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성도들이 믿음의 교제를 온전히 이룰 때에 이러한 사회 병리학적 양상에서 자신을 지키고 변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우리의 신앙을 가리웠던 모든 병적 요소를 성도의 올바른 교제로 타파합시다.
성도들이 하나 되어 그리스도를 만천하에 드러내는 세상의 빛이 됩시다.
이제 더 이상 나와 너라는 개별적인 존재가 아니라 그리스도 안에서 믿음의 기도로 주님의 나라를 확장하는 일에 선봉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권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