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성도 ●
내가 너희를 생각할 때마다 나의 하나님께 감사하며 간구할 때마다 너희 무리를 위하여 기쁨으로 항상 간구함은 너희가 첫날부터 이제까지 복음을 위한 일에 참여하고 있기 때문이라 너희 안에서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는 확신하노라 내가 너희 무리를 위하여 이와 같이 생각하는 것이 마땅하니 이는 너희가 내 마음에 있음이며 나의 매임과 복음을 변명함과 확정함에 너희가 다 나와 함께 은혜에 참여한 자가 됨이라 내가 예수 그리스도의 심장으로 너희 무리를 얼마나 사모하는지 하나님이 내 증인이시니라 내가 기도하노라 너희 사랑을 지식과 모든 총명으로 점점 더 풍성하게 하사 너희로 지극히 선한 것을 분별하며 또 진실하여 허물 없이 그리스도의 날까지 이르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의의 열매가 가득하여 하나님의 영광과 찬송이 되기를 원하노라 (빌립보서1:3-11)
예수 그리스도의 심장으로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는 본문말씀에서 빌립보교회 교인을 향한 바울의 감사와 기도를 통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성도의 특징들을 살펴보았습니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성도의 특징들은 모두 하나같이 하나님께 영광과 하나님께 찬송이라는 주제로 통합니다.
바울은 본문을 마감하는 자리에서 빌립보교인들에게 하나님의 영광과 찬송이 되시기를 간구하노라고 당부했습니다.
웨스트민트스 대요리 문답과 소요리 문답은 사람의 제일 되고 지고한 목적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며 그분만을 영원토록 충분히 즐거워하는 것이라고 기록 하였습니다.
모든 만물은 하나님에 의해서 창조되었고 하나님의 섭리에 의해서 운행되며 하나님에 의해 완전케 됩니다.
다윗은 우주 만물을 창조하시고 지금도 살아계셔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하여 일컫기를 하늘에서는 주 외에 누가 내게 있으리요 땅에서는 주 밖에 내가 사모할이 없나이다(시편73:25)라고 겸허하게 고백했습니다.
그러므로 다윗의 이러한 찬양과 고백이 모든 성도들의 신앙고백이요 간증이 되어야만 합니다.
그리하여 무엇을 먹든지 무엇을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온전히 하나님의 영광만을 구하는 모든 성도들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권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