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무에서 벗어납시다 ●
여호와여 내가 주를 불렀사오니 속히 내게 오시옵소서 내가 주께 부르짖을 때에 내 음성에 귀를 기울이소서 나의 기도가 주의 앞에 분향함과 같이 되며 나의 손 드는 것이 저녁 제사 같이 되게 하소서 여호와여 내 입에 파수꾼을 세우시고 내 입술의 문을 지키소서 내 마음이 악한 일에 기울어 죄악을 행하는 자들과 함께 악을 행하지 말게 하시며 그들의 진수성찬을 먹지 말게 하소서 의인이 나를 칠지라도 은혜로 여기며 책망할지라도 머리의 기름 같이 여겨서 내 머리가 이를 거절하지 아니할지라 그들의 재난 중에도 내가 항상 기도하리로다 그들의 재판관들이 바위 곁에 내려 던져졌도다 내 말이 달므로 무리가 들으리로다 사람이 밭 갈아 흙을 부스러뜨림 같이 우리의 해골이 스올 입구에 흩어졌도다 주 여호와여 내 눈이 주께 향하며 내가 주께 피하오니 내 영혼을 빈궁한 대로 버려 두지 마옵소서 나를 지키사 그들이 나를 잡으려고 놓은 올무와 악을 행하는 자들의 함정에서 벗어나게 하옵소서 악인은 자기 그물에 걸리게 하시고 나만은 온전히 면하게 하소서 (시편141:1-10)
예수 그리스도의 심장으로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신약의 위대한 지도자 예수님의 동생 야고보는 너희 중에 고난 당하는 자가 있느냐 그는 기도할 것이요 즐거워하는 자가 있느냐 그는 찬송할지니라(약5:13)고 가르쳤습니다.
시편141편은 환난 가운데 있는 자가 어떻게 기도해야 되는지 그 방법을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첫째로 다윗은 죄에 오염되지 않게 해 달라고 간구하였습니다.
둘째로 다윗은 시련을 통해 주시는 하나님의 깊으신 뜻을 발견하게 해 달라고 기도하였습니다.
셋째로 다윗은 실망치 않고 기도의 응답이 있기까지 끝까지 기도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방법은 무엇입니까?
환난을 극복하고 승리하는 비결을 각자 여러분들의 신앙생활에 적용해 봅시다.
그럴 때 우리는 정녕 환난 가운데서 더 큰 은혜와 진리를 발견하는 놀라운 축복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2016년도 새해를 맞이하여 올무와 악한 행실의 함정에서 벗어납시다.
다윗의 시처럼 우리들이 말로서 범죄치 않고 마음으로 범죄치 않고 의인들의 권고를 잘 받아들일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성도들이 유혹의 함정에서 벗어나 믿음으로 최후 승리자가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권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