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사야가 전한 그 이름 ●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의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의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그 정사와 평강의 더함이 무궁하며 또 다윗의 왕좌와 그의 나라에 군림하여 그 나라를 굳게 세우고 지금 이후로 영원히 정의와 공의로 그것을 보존하실 것이라 만군의 여호와의 열심이 이를 이루시리라 (이사야9:6-7)
예수 그리스도의 심장으로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성경에서 하나님의 성호가 다양하게 언급되는데 이는 하나님의 속성을 나타내기 위한 서술 방식입니다.
그러므로 본문에서 이사야 선지자가 전하는 그 이름은 다양한 이름을 사용하게 된 것도 그리스도의 속성과 그분의 사역을 나타내기 위함입니다.
주님의 다양한 이름은 예수 그리스도의 속성을 우리에게 가르쳐 줍니다.
기묘자는 놀라운 기적적인 일을 이루시는 분이십니다.
모사는 놀라운 지혜로 인간의 모든 문제를 해결해 주시는 상담자가 되십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은 우주만물을 창조하셨습니다.
영존하시는 아버지는 영원토록 우리를 항상 지켜 주시고 돌보시는 보호자가 되십니다.
평강의 왕은 온 인류에게 영원한 평화를 가져다주십니다.
우리가 주님의 탄일과 주님의 재림을 기다리는 대림절에 성탄을 맞이하고 있는 예수 그리스도시며 놀라우신 분이십니다.
오늘 이 시간 우리가 구원자가 되신 놀라우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경배하며 천군천사들처럼 찬양합시다.
우리 모두 주님의 거룩하신 탄일을 맞이하는 대림절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