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누구에게나 있는 시험 ●
그때에 예수께서 성령에게 이끌리어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러 광야로 가사 사십일을 밤낮으로 금식하신 후에 주리신지라 시험하는 자가 예수께 나아와서 이르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명하여 이 돌들로 떡덩이가 되게 하라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하시니 이에 마귀가 예수를 거룩한 성으로 데려다가 성전 꼭대기에 세우고 이르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뛰어내리라 기록되었으되 그가 너를 위하여 그의 사자들을 명하시리니 그들이 손으로 너를 받들어 발이 돌에 부딪치지 않게 하리로다 하였느니라 예수께서 이르시되 또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하지 말라 하였느니라 하시니 마귀가 또 그를 데리고 지극히 높은 산으로 가서 천하 만국과 그 영광을 보여 이르되 만일 내게 엎드려 경배하면 이 모든 것을 네게 주리라 이에 예수께서 말씀하시되 사탄아 물러가라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느니라 이에 마귀는 예수를 떠나고 천사들이 나아와서 수종드니라 (마태복음4:1-11)
예수 그리스도의 심장으로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누구에게나 있는 시험들은 사순절 기간에도 쉬지 않고 우리 곁으로 다가옵니다.
경건하게 기도하고 있는 하나님의 백성에게까지 찾아와 생리적 욕구를 자극하며 시험합니다.
먹을 것이 어느 정도 해결된 사람에게는 자기를 알아달라는 사회적 욕구 충족의 시험이 뒤따르게 됩니다.
남에게 나를 알리고 싶은 욕망 앞에 사람들은 걷잡을 수 없이 무너져 내립니다.
마귀는 그것으로 멈추지 않고 세상의 영광과 권력으로 우리들을 유혹합니다.
마귀와 한 번만 타협하고 고개를 숙이면 세상 권력을 누리게 해 주겠다고 유혹합니다. 성취욕과 권력욕은 쉽게 극복할 수 없는 세속적인 힘을 갖고 있습니다.
이것을 이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오직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모범을 보여 주신 것처럼 하나님께 경배하고 주님을 섬기는 믿음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사순절 기간은 이러한 시험을 이겨내기 위해 그리스도와 함께 하는 광야의 시간입니다.
우리가 최후의 승리를 얻기까지 고난을 극복하도록 주님과 동행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