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숭숭숭 뚫린채로 초고 쓰고

작성자글러| 작성시간26.06.12| 조회수0| 댓글 17

댓글 리스트

  • 작성자 글러 작성시간26.06.12 글쓰는 방법이야 개인마다 다르니 굳이 고칠 필요는 없겠지만 라이브 연재는 힘들 거 같고 비축을 엄청 많이많이 쌓아두고 수정하면서 연재하거나 완결런칭해야 할듯..! 아니면 초고 완결낸 후 런칭하고 연재 때는 서술 추가하는 방식으로?
  • 답댓글 작성자 글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2 나 좀 흔한 방식은 아니지? 뒤로 갈수록 점점 더 대사만 쭉쭉 쓰게돼 서술쓰기 귀찮고 집중력부족인듯ㅜㅜ
    나는 최소 10화 비축은 있어야할거 같네
  • 답댓글 작성자 글러 작성시간26.06.12 ㅇㄷ 글러 장르가 뭔지 모르겠지만 엄청 장편 아니면 그냥 완결런칭을 추천!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 글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2 연재글러들은 한번에 쭈우욱 쓰는건가? 대단하다
    역시 연재는 힘든 스탈이구나...!
  • 작성자 글러 작성시간26.06.12 난 그래서 연재는 무조건 완결고로 함 실시간 절대 불가능 구멍 숭숭이야 ㄹㅇ
  • 답댓글 작성자 글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2 글러 나처럼 쓰는구나?
    그나저나 나도 언젠간 초장편 연재 써보고 싶었는데ㅜㅜ
  • 작성자 글러 작성시간26.06.12 나 연재 매번 그렇게 함
    고칠 필요는 없어보이고
    런칭때 비축 챙기고+저 초고를 빨리 쓰는편이면 ㄱㅊ
  • 답댓글 작성자 글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2 오~ 초고는 내기준 빨리 쓰는거 같아! 숭숭 뚫려있지만 하루 6-7천자 정도 쓰거든
    혹시 글러는 런칭 비축 얼마나 들고 가는지 알려줄 수 있니?
  • 작성자 글러 작성시간26.06.12 나도 그렇게 쓰는데 확실히 단행이 낫긴 하더라...
    연재도 종종 병행하면서 하긴 하는데 어차피 현로 시리즈 런칭이라 완고 쓰고 해서 ㅎ.. 단행이랑 다를 게 없는;
    실시간 연재 로판으로 딱 한 번 해봤는데 죽는 줄 알았음 ㅠㅠ
  • 답댓글 작성자 글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3 ㅋㅋㅋ 글러 나의 미래였군
    내가 딱 그럴거 같았어.
    되도록 완고치고 들어가도록 해야겠다
  • 작성자 글러 작성시간26.06.12 나도 이런 스타일이라 실시간 연재해봤다가 개망함ㅠㅋㅋㅋㅋㅋ 단행 성적은 좋아
    연재를 거의 완결내고 들어가면 되고 그렇게 쓰는 것 자체는 좋다고 생각해 고칠 필요 xx
  • 답댓글 작성자 글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3 ㅋㅋㅋㅋㅋㅋㅜㅜ 어쩜 내가 걱정한 방향으로 흘러간 글러들..
    이렇게 쓰는거 좋은거구나? 계속 이리써야지 사실 고치기도 힘들어 😭
  • 작성자 글러 작성시간26.06.12 나 그렇게 쓰는데 단행은 끝까지 쓴다음에 첨으로 돌아와서 채워간다면 연재는 그걸 좀 쪼개서 한 10화단위로 끊음 10화 초고->돌아와서 다시 수정 이렇게... 이러면 물론 비축이 10화 이상 넉넉해야 하긴 함
  • 답댓글 작성자 글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3 완전 꿀팁이다 이거!! 진짜 고마워 이제라도 10화단위 수정을 해버릇해야겠다
  • 작성자 글러 작성시간26.06.13 나도 이 타입이고 연재 수도 없이 힘. 그러나 실시간은 안 해. 글러가 말한 이유라서가 아니라 극 J라서 늘 비축이 두둑한 편.
  • 작성자 글러 작성시간26.06.13 연재도 거의 완결치고 들어간 상태면 괜찮은데 실시간으로 그러면 망함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