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제12대 회장 오인환 동문(취임사)

작성자양인회(뉴욕)|작성시간13.07.01|조회수182 목록 댓글 0

 

<취임사>                                                   

Group Intelligence (집단지성) 향하여

12 회장 인환

 

존경하는 서울대 미주 지역 동창회 회장님과 임원님, 지역대표 평의원님, 그리고 일반 회원 여러분 12 (2013.7 – 2015.6) 회장단의 중책을 맡은 인환 (63) 입니다.  12대는 지난 20년간 11분의 전임 회장님 들께서 쌓아 놓으신 기반을 토대로 하고 New Generation 으로서 몇가지  사업을 보고 싶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여러 회원님들과 함께 달성해 나갈 있도록 끝없는 성원과 협조를 주실 것을 당부 말씀 드립니다. 

우선 역대회장 가운데 제일 젊은 기가 총동창회를 맡게 되었다는 것과 차기 회장 후보 추천위원회 라는 신규 회칙에 의거해  선거공약을 동창회보에 게재 하여 20 전국 평의원회 (LA) 에서 선출 되었습니다.   제도는 회장 입후보로서 회장이 되면 어떻게 미주총동창회를 발전시켜 보겠다는 포부와 계획을 보게 했다는 점에서 저도 많은 생각과 각오를 하게 되었고 전에 없던 신규 사업을 구상하게 되었으며 미주 총동창회를 한층 UPGRADE 보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20년을 뛰어 넘어 앞으로 닥아 오는 미주 동창회 30 (for the 3rd Decade of SNUAA-USA) 역사의 지평을 열어 가는 시점에서 <미주 총동창회의 시대 정신> 필요하다고 믿게 되었으며  그것은  <Group Intelligence (집단지성) > 이라고  생각했습니다.   Group Intelligence (집단 지성) 발휘할 있는 길은 다음 여섯가지 생각할 있습니다.

 

 

·        Vision () 공유하고

·        Communication (소통) 하며

·        Sponsor Commitment (총회회장단, 지역회장단, 평의원, 일반회원님들의 약속)

·        Implementation Team (총회회장단, 지역회장단들의 집행)

·        Process Ownership (우리 모두가 주인의식을 가져야 하고)

·        Group Interest (<>보다는<우리>라는 개념의 필요)

 

우리 서울대 졸업생들은 모래알 같아서 뭉쳐지지 않는 단점을 갖고 있는데 위의 여섯가지를 이해하고 실행하면 접착제 역활을 있으리라 믿습 니다.  제가 21 평의원회 (Alaska Cruise) (2012.7.8-15) 에서 발표한  <Leadership Group IQ> 에서 주장했듯이  우리 미주 총동창회의 <Group IQ> 높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느 단체 혹은 집단이든 Group Intelligence (집단지성) 단체의 성공을 위해서 너무도 중요한 사안입니다.  12 회장단에서 할려는 사업들 모두 <Group 노력> 절대로 필요합니다.   지역동창회 회장단, 평의원님, 일반회원님들께서 내일 같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아끼고 참여 하여 총동창회 회장단, 지역동창회 회장단들의 <Group 노력> 성공하면  것은 바로 미주총동창회 전회원님 들의 성공입니다.   

 

경청하여 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로서 취임사에 대신하고저 합니다. 

 

20136 22

12 회장 인환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