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보고 - 사진

◆ 4월13-14일, ADK, Colvin Mt.& Blake Peak Mt. 산행 보고

작성자산san|작성시간24.04.25|조회수84 목록 댓글 0

413-14, ADK, Colvin Mt. & Blake Peak 산행 보고

2024년 4월 shasta 원정 훈련을 겸하여 ADK Colvin Mt(4,057') & Blake Peak (3,960’)을 산행 하였다.
ADK 43 High Peaks의 제 39 & 43 봉이다.

한편 이번 원행을 포함하여 2024년 재미연맹 명산순례 ’Shasta Mountain’ 원정 훈련은 하기와 같이 세번에
걸쳐 가졌으며, 특히 이번 3차 훈련은 샤스터 원정을 앞두고 나름데로 많은 성과가 있었다고 자평을 한다.

1차, 2월9~10일 Burough Range 종주산행
 2차, 3월9~10일 ADK Phelps & Tabletop Peak
 3차, 4월 13~14일ADK Colvin Mt(4,057') & Blake Peak (3,960’)

4월13일, 첫째날, Air BNB에 가까이 가면서 산상 정상부는과연 아직것 얼마나 많은 눈의 적설과 해빙기에
따른 설면 등 상황이 가름이 안 되었다. 특히 이번 샤스타 원정은 속전속결이다. 일정상 예비일이 없어 기상만
좋으면 바로 다음날 숙영지로 부터 정상까지 2마일 거리에 3700피트의 고도를 높혀야한다.
쉽지않은 오름 길이다. 산행은 항상 여하히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해야 할 것인가가 최대의 관건인데..

4월14일, 둘째날, 7시 트레일헤드를 출발했다.
트레일 첫 3마일은 완만한 비포장 찻길이다. 이후 부터 좌측 오솔길로 들어서며 본격적인 산행을 시작했다.
이 지점 부터 트레일은 얼음과 눈이 덮혀 잠시 후 크렘폰을 착용하였으며 약 0.5마일 상위 부터는 일부는
스노우슈즈를 신었다. 1마일 여 후 콜빈 정상까지 또 한번의1마일에 고도차는 약 1000피트를 올라야한다.
특히 정상까지의 마지막 0.3마일은 상당한 급경사로 샤스터 훈련으로는 적격이었다.
1030분경 콜빈봉 정상에 도착했다이날 압권의 하나는샌드위치 장인이 말아준 샌드위치였다.

단백질류를 싸서 만든 샌드위치와 사과 반반쪽을 먹으며 에너지가 바로 충전 됨을 느꼈다.

디날리에서 우리의 행동식은 쵸코렛, 검포도, 양갱이 등이  주류였는데 서양식은 살라미, , 치즈 등의 육류와

, 너트  등으로 간결하게 칼로리를 섭취 있어 우리의 고전적인 행동식과는 효율적으로 상당히 비교가

되었던 기억이 났다.

11시경 다음 Blake Peak 향해 출발했다. 거리는 1.3마일이지만  ‘V’ 계곡으로 500~600피트를 내리고 올라야한다

왕복 1.5시간을 예상했으나 , 계곡이 깊고 얼음이 덮혀 다시 콜빈봉에는  오후 1시반경이 되어서야  돌아왔다

서둘러 5마일 하산을 시작헀다예상 보다 1시간 늦은 오후 430 산행을 마쳤다.

GPS기록은 14.9마일, 9시간 36 산행이었다. 11 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