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삶의 이야기

“아무도 믿지말라, 걍~ 인생은 <독고다이> 이다.”

작성자푸른별|작성시간26.06.05|조회수57 목록 댓글 6

“아무도 믿지말라, 인생은  독고다이 이다.”
 
가끔, 옳은말 하는 이효리가
몇년전 국민대 졸업식 축사에서 한 말이다.   
새겨볼 말이라 옮겨보았다.

"아무도 믿지말라, 인생은 독고다이 이다.
자신만의 일 길을 만들어라."
학생들에게 "앞으로 나아가 많이 부딪히고 다치고
체득하면서 진짜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가라"고 조언했다.


 “사랑하는 부모님과 친한 친구들의 말도,
심지어 훌륭한 성인들이 남긴 말도
안 듣는 우리가
조금 유명하다고 해서 
떠드는 것을 들을 이유가 있느냐”며
“그냥 마음 가는 대로 하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여러분을 누구보다 아끼고
올바른 길로 인도하는 건
그 누구도 아닌 여러분 자신”이라며
“나보다 뭔가 나아 보이는 누군가가
멋진 말로 깨달음을 주길,
그래서 내 삶이 조금은 더 수월해지길
바라는 마음 자체를 버리라”고 강조했다.

이어 “(부정적인 소리: 에고) 너머에서
(참나 내면의 목소리가)
 ‘넌 잘하고 있어.
사랑받을 자격이 있어’라고
목청이 터지라 이야기하고 있다는 걸
이제서야  조금씩 느낀다”고 말했다.

이효리는 “지금은 그 내면의 소리가
너무 작아 못 들을 수 있지만,
믿음을 갖고 계속 듣는다면
(그 소리가) 점점 커짐을 느낄 수 있을 것”
“나를 인정해주고 나를사랑해주는
내 안의 그 친구(참나)와 손잡고
그대로 쭉 나아가라”고 격려했다.

또 “이래라저래라 위하는 척하면서
이용하려는 잡다한 소리에 흔들리지 말고
웬만하면 아무도 믿지 말라”
그리고
또 어느누구에게 기대고 위안받으려 하지 말고
걍(그냥)~ ‘인생은 독고다이’라고 생각하라”
 
- 배재성 기자 hongdoya@joongang.co. -



※  독고다이 (tokkoutai) : 네이버사전

스스로 결정하여 홀로 일을 처리하거나
그런 사람을 속되게 이르는 말.
"김 형사는 항상 독고다이로 범인을 검거하러 다닌다.."

독고다이는 일본어로 '특공대'를 뜻 하는 말이다.
제 2차 세계대전에서 조직과 상관없이 별도로
움직이는걸 좋아하는 사람을 독고다이라 불렀다.



 
“아무도 믿지말라, 걍~ 인생은  독고다이 이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푸른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6 바깥세상의 노이즈에
    휘둘리지 말고
    내면의 소리에 귀를
    쫑긋 해야겠어요.
  • 작성자영지니 | 작성시간 26.06.06 독고다이


    마음에 와 닿네요..

    이효리가 이런 멋진 생각을 가지고 있는사람이엇구나..

    그냥 보여주기식만 하는줄 알앗는데..

    멋진여성이네..


    요즈음은 내안의 소리를 귀기울여 잘들으니

    마음이 행복해하는 소리를 자주들리는 거 같애서
    감사하고 행복하답니다..

    좋은말씀
    실천하며
    잘 살아내겟습니다.

    독고다이..홧팅!!!
  • 답댓글 작성자푸른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6 나두 일년에 두번정도
    바른말하는데. ㅎㅎ

    차분하게 내면의 소리를 잘 듣고있다니
    대단하시네요.

    독고다이 그리고
    해피데잇~~^^
  • 작성자운산 | 작성시간 26.06.06 “아무도 믿지말라, 인생은 독고다이 이다.”
    이효리가 한 말인갑네요

    요즘의 세태를 보면
    타인을 믿는다는 게 쉽지않죠
    일단 나 자신을 믿고
    내 판단을 믿고
    시행착오 거치며 살아가는 거
    그것이 인생!!이겠죠~
  • 답댓글 작성자푸른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6 어찌 산전수전 겪어본 경험치에서
    나온 멋진멘트
    이시네요. ㅎ

    결국 나자신을 믿고
    온전히 나자신으로 살아가야하나봐요.

    그런게 인생.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