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 공카 위클리 시간입니다. 이번 주 다양한 미션을 완료하면 성장에 도움 되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토르의 성장 지원 이벤트’가 열렸습니다. 이와 함께 오딘의 전망대 업적을 달성할 수 있게 위치를 공략한 게시글이 눈길을 끌었죠. 아울러 부캐릭터 육성 관련 질문과 첫 시도 후 소감을 남긴 유저 등이 화제였는데요, 한 주간 오딘에서 나온 주요 소식을 지금 확인해 보세요.
마나하임 소식통
토르의 성장 지원 이벤트
2일, 정기 업데이트와 함께 ‘토르의 성장 지원 이벤트’가 시작했습니다. 16일까지 이벤트 미션을 클리어하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죠. 공허의 유적과 난쟁이의 비밀통로 몬스터 각각 1,000마리 처치, 무기/방어구 +6강화 성공 등 미션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대륙침략자 20회 처치, 발할라 대전 20회 참여는 하루 이틀 놓치면 달성이 어려울 수도 있으니 꾸준하게 진행하세요. 100만 골드, 축복의 세공석, 빛나는 강화석 상자, 트렌달 파편 등 성장에 유용한 아이템들을 손에 넣을 수 있답니다.
전사들의 공략 & 꿀팁
전망대 업적
오딘에는 몬스터 처치부터 채집, 제작, 친구 등록 등 다양한 업적이 마련돼있습니다. 이를 하나하나 달성해 나가는 재미로 오딘을 즐기는 유저들도 상당수 있죠. 공식 카페 닉네임 ‘먹때리기딱좋은날씨구먼’ 님은 대륙별로 맵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를 찾아보는 ‘세상의 높은 곳에서’ 업적을 달성할 수 있게 각 전망대 위치를 공유했습니다.
미드가르드에서 알브하임까지 총 4개의 전망대 위치를 안내했는데요, 찾아가기 쉽게 지도에 위치를 표시한 이미지와 주변 지형이 나온 스크린 샷을 공유했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흥미로운 점은 업적 진행에서 확인할 수 있는 후속 업적에서 ‘대륙 별 전망대 8곳 이용하기’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향후 8챕터까지 등장하는 것을 암시하는 것 같다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대륙별 전망대 위치가 궁금한 유저라면 해당 유저의 게시글을 참고하세요.
이슈 질문 & 답변
‘세인트 리세’ 작업 오래 걸려도 하는 게 좋을까요?
유저들 사이에서 소위 ‘리세’라고 불리는 부 캐릭터 육성 작업은 메인 캐릭터 육성 정도, 아이템 수집 및 장비 수준 등에 따라 속도가 천차만별입니다. 이에 다른 유저들은 보통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스탯 수준은 어느 정도 되는지 문의하는 유저들이 많죠. 공식 카페 닉네임 ‘쿠쿠니’ 님도 부 캐릭터 육성을 진행할지 고민 중이라고 하는데요, 스킬북을 구매하려고 하는데 50 레벨 달성이 쉬워 보이지 않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조언을 구했습니다.
현재 해당 유저의 스펙은 51레벨 세인트에, 전투력은 1만 7,000대였죠. 부 캐릭터 40, 38레벨 2개를 육성 중이라고 합니다. 이에 한 유저는 800 다이아를 사용해 부캐릭터 슬롯을 추가로 열어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고, 천천히 재화를 더 모으는 것을 추천했습니다. 캐릭터별로 희귀 아바타를 획득한 다음, 합성을 노려보는 걸 추천한 유저도 있었죠.
우선 아이템 수집에 다이아를 투자하면서 천천히 부 캐릭터를 육성하라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어느 게 정답이라고 말할 순 없지만 부 캐릭터 육성은 천천히라도 하는 것을 대부분 권했네요. 부 캐릭터 육성으로 고민 중인 유저라면 해당 유저 게시글의 조언들을 참고해 보세요.
화제의 소식
부 캐릭터 육성 작업 후기
부 캐릭터 육성에 처음 도전하고 소감을 남긴 유저도 있습니다. 공식 카페 닉네임 ‘100_seo’ 님은 휴일이라 부 캐릭터 육성에 도전했다고 하네요. 초반에는 레벨 업이 굉장히 빨랐는데, 니다벨리르 진입 후 몹이 잘 안 잡히기 시작하면서 급속도로 지겨워졌다는 후기를 남겼습니다. 시작할 때는 60레벨을 목표로 했지만, 50레벨까지만 진행해야 할 것 같다고 하는군요. 니다벨리르 메인 퀘스트를 완료한 후에는 어떻게 진행해야 될지 조언을 구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부분 유저가 알브하임까지 진입하고, 지하 감옥에서 사냥하면서 60레벨을 달성해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니다벨리르부터는 파티 사냥을 통해 레벨업을 하는 게 더 빠르다고 하네요. 처음엔 느리지만 아바타 모으고 스펙업이 조금씩 이뤄지면 속도가 점점 빨라진다고 합니다. 부 캐릭터를 육성 중인 유저들은 조급해하지 말고 천천히 스펙업을 노려보세요.
※ 추가 기사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