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026시대고시 - 37쪽

작성자실용글쓰기-정태인|작성시간26.06.11|조회수42 목록 댓글 1

ex) 나는 그것이 여간 좋은 것이 아니다.

 

해당 지문은 긍정문이 아닌가요..?

예를들어 "그 홍삼 먹어봤는데, 어우 여간 좋은게 아녀!"라는 말은 좋다는 의미인데, 위 예시는 부정문으로 책에 나온 것 같아서요ㅠㅠ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국어강사 오선희 | 작성시간 26.06.11 긍정문과 부정문을 나누는 기준은 '의미'가 아니라, '표현'입니다.
    '아니다'라는 부정 표현이 나와 있기 때문에 부정문입니다.
    의미는 긍정이지만, 표현은 부정인 경우들이 있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