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수강후기★

1급 턱걸이로 합격했습니다!ㅜㅜ

작성자실용글쓰기-한향이|작성시간26.06.16|조회수113 목록 댓글 1

안녕하세요 선생님!! 시험 한 달 전에 친구 소개로 카페를 가입했었는데 그게 제게 가장 잘한 일이 될 줄은 몰랐네요ㅜㅜ

딱 3주 잡고 준비했습니다! 다른 시험도 같이 준비하느라 실용글쓰기에 온전히 시간을 쏟진 못했지만 꾸준히 했습니다 ㅎㅎ

원고지 사용이 너무 오랜만이라 걱정이 많았는데 원래 국어를 좋아하는 편이라 공부하는 동안 재밌게 했던 것 같습니다

 

처음 걱정과는 다르게 공부할수록 서술형보다 객관식이 어렵게 느껴졌음에도 실제 시험 난이도는 무난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사실 시험 시작하자마자 가져갔던 프릭션 펜이 다 닳는 바람에 감독관분께 일반 펜을 빌려 화이트와 함께 사용했었어요ㅜㅜ

너무 당황했지만 3주 동안 선생님 따라 열심히 했던 게 몸에 남아서 떨지 않고 잘 마무리할 수 있었던 거 같아요

 

카페에 준비된 자료들이 많아서 교재 하나만 풀었을 때 부족했던 부분들을 다 채울 수 있었어요!

강의는 따로 안 들었지만 개정 전, 개정 후 기출 모두 프린트해서 풀었고 첨삭도 3번 모두 정말 열심히 참여한 기억이 납니다 ㅎㅎ

질문글도 다 공개로 받아주셔서 따로 더 질문을 하지 않아도 찾아보기 너무 간편했다고 말씀드리고 싶었어요!

시험 하나 합격한 게 능사는 아니지만 이걸 자양분 삼아 앞으로 하는 일에 더 집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첫 시험으로 졸업할 수 있어 너무 행복해요,, 도와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선생님☺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국어강사 오선희 | 작성시간 26.06.16 향이 님! 우리 함께 공부했던 지난날들이 막 떠오르네요!
    항상 열심히 참여해 주셨던 거 제가 잘 기억하고 있습니다.
    결과도 좋아서 너무 행복합니다.
    이렇게 자세한 후기 남겨 주셔서 감사해요!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이 진짜 도움 많이 받으실 것 같아요!
    최종 목표까지 다 이루시는 그날까지 제가 응원하고 있을게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