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행복요리

[스크랩] 초코 아이스크림

작성자吳弟男|작성시간08.06.08|조회수63 목록 댓글 0

초코 아이스크림

  

이 아이스크림은 아이스크림 메이커가 반드시 있어야만 하는게 아니구요..

 

 기계없이도 얼마든지 가능하답니다.

 

 기계가 있어야 한다구나 하고 상심 마시고...

 

 냉동실에 넣었다 꺼냈다...수저로 박박 긁어 주시면...

 

 

된답니다..

 

 

 

 

한 시간에 한번씩 꺼내서 얼어있는 부분과 얼지 않은 부분을 잘 섞어주기를 두번정도 반복하고

 

6시간정도 얼려두시면 맛있는 아이스크림이 되거든요

 

 

 

그리고 또다른 방법은

 

 

                  냉동실에 3시간정도 완전히 냉동시킨 뒤 깍두기 크기로 썬 다음

 

믹서에 넣고 부드러울때까지 돌린다음...

 

다시 냉동..

 

 요 과정을 2~3회 반복하면됩니다.

 

아이스크림 메이커는 요 중간에 저어주는 과정이 없는 것 뿐이랍니다.

 

 

 재  료 

 

 

노른자 4개, 설탕 20그램, 코코아가루(무가당)2큰술, 우유 250그램,

 

생크림 125그램,  밀크커버춰 180그램, 럼 1작은술

 

  

노른자는 설탕을 넣고
 
한쪽 냄비엔 우유와 생크림을 같이 넣고 끓여주세요

노른자 반죽에 코코아가루를 체쳐서 넣고...
 
 뜨거운 우유+생크림을 조금씩 넣어가며 한손으로는 계속 저어줍니다.
 
그 뒤 아래에 큰 냄비에 물을 넣어 끓인후...
 
 불을 약한불로 줄인뒤...
 
 위에 반죽을 올려 20분 정도 저어주세요

첨엔 요렇게 물처럼 묽다가

10분 정도 지나면 좀 뻑뻑해지죠?

다시 10분 정도가 지나면...요렇게 뻑뻑해집니다..
 
그럼 불을 끄고 중탕에서 내린뒤...
 
  
미리 녹여놓은 커버춰 초컬릿을 넣어 섞어주세요

그뒤 럼도 넣어주고...
 
 저는 럼을 요단계에서 넣었는데요..
 
 제가 가진 책에서 봤는데요...럼이 아이스크림이 어는 것을 방해 한답니다..
 
그래서 완료 되는 단계에 넣으라고 하더군요...
 
 믹서기에 갈 경우는 마지막에 넣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요 반죽을 냉장고에서 차갑게 식힌후
 
아이스크림 메이커에 넣고 20분 돌려줍니다.

요게 10분 정도 지난 상태예요

요 때부터 우리 아들 숟가락이 바쁘게 움직입니다.....
 
 퍼먹고 퍼먹고..또 퍼먹고...
 
완료된 상태예요

반죽이 아주 찰지고...부드러워요..
 
 
약간 쫀득한 느낌도 나구요
 
  
요 상태로는 아직 완전히 얼어 있는게 아니라.
 
 밀폐용기에 넣어 4시간 정도 냉동시켜야 한답니다.

4시간 뒤..

스쿱으로 떴더니..아주 부드럽게 떠져요.
 
 요 상태에서 계속 얼리면 꽝꽝얼구요..
 
 먹기 몇분 전에 꺼내 두었다가 퍼면 잘 퍼집니다.
 
 부드럽고...살짝 쫀득한 느낌이 나요


옆에 풀이라도 하나 꽂을 것을...ㅋㅋㅋ
 
 허전하네요~~
 
 아님 시럽이라두 뿌릴걸 그랬나요?

요 사진을 찍는 동안 숟가락을 들로 애타게 쳐다보는 두 아들이 있어...
 
 
 
요 사진 찍기도 바쁩니다.
 
 아~아이스크림 메이커가 없어도 되니까..
 
위에 알려드린 방법대로 해보세요
                                   서정원 시인과 함께  
원본http://blog.naver.com/lust4night/150004469624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백선영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