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일반 게시판

신안 천사대교 개통, 두봉산, 승봉산 산행 안내

작성자금빛밝음속|작성시간19.03.19|조회수599 목록 댓글 0

천사대교-자은도 두봉산 & 암태도 승봉산                      


   

 






 

1.산행지 : 신안 자은도 두봉산(362m) & 암태도 승봉산(355m)

 

2.산행일자: 2019년 월 일 요일

 

3. 경비분담금 :

 


4. 준 비 물 : 맛난점심,간식,생수,방수방풍의,개인등산장비,행복한 맘

 

5. 차량출발시간

   

   


 6. 산행코스

 

두봉산코스 : 자은중학교-꽃갈봉-두모산-두봉산-도명사

                 (거리 4.8km  2시간 30분)

  

승봉산코스 : 암태중학교-승봉산-큰봉산-노만사-수곡리

                 (거리 6.9km  3시간)


☞ 차량이동시간 : 순천 출발기준 180km (3시간)

☞ 도착예정시간 : 순천 19시 도착예정



 



▣ 산행지 소개


천사대교

천사대교는 당초 새천년대교로 불렸으나 공모에 의해 신안군에 섬이 1004개 있다는 뜻으로 지어졌고, 전남 신안군 압해도와 암태도를 잇는 천사대교는 총연장 7.22km 3주탑 현수교와 연장 1004m의 주탑 사장교 형식으로 국내 4번째 규모의 장대 해상교량으로 왕복 2차로로 오는 12 20일 개통예정으로 서남권의 랜드마크로 부상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압해도는 지난 2008년 목포시와 연륙이 됐고 신안 중부권 주요 5개 섬(자은도, 암태도, 팔금도, 안좌도, 자라도)은 연도교로 연결돼 있으며 암태도와 추포도를 잇는 연도교 사업 또한 지난 2016 4월 발주돼 2022년 완공 예정으로 추진되고 있다. 또한 안좌도 남쪽 두리선착장에서 조그만 섬 박지도와 반월도룰 연결하는 목제다리 즉 천사의 다리로 연결되어 있다.

천사의 다리

이 다리는 읍동에서 5km 거리인 안좌도 남쪽 두리선착장에서 조그만 섬 박지도와 반월도를 연결하는 목제다리이다. 평범하게 세워진 다리가 아니라 직선과 곡선을 예술적으로 아름답게 조화시키고 중간에 아치형 오르내림, 사각쉼터, 육각쉼터, 팔각쉼터, 낚싯터 등 다양한 용도로 설계한 명품다리이다.

두리-박지도 구간 547m, 박지도-반월도 구간 915m총 연장 1,462m 2009 5월에 완공되어 이어진 이들 다리는 두리선착장에서 바라보면 역 ‘ㄱ’ 자여서 전체다리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곳 역시 썰물 때는 갯벌이 드러나는 ‘모세의 기적’의 현장이기도 하다.

박지도와 반월도 사이의 바닷길. 이곳에는 박지도 암자에 사는 젊은 남자스님과 반월도 암자에 사는 젊은 비구니스님과의 애절한 사랑이야기가 담긴 ‘중노두 전설’이 전해 내려오고 있다.

 

암태도의 승봉산(되봉산 356m) 자은도의 두봉산(말봉산 363.8m)

오래전 바닷물에 잠겨 있던 이 지역에 한 말(두 斗)가량의 땅이 솟았다. 세월이 흘러 점점 바닷물이 줄면서 한 말의 땅이 산으로 바뀌었는데, 그게 두봉산(斗峰山)이다. 승봉산(升峰山)은 한 말보다 작은 한 되(승 升)가량의 땅이 솟아 승봉산이 되었다는 ……  지금도 두 산의 꼭대기에서 조개껍질이 발견된다고 …. 전설이 마냥 황당한 건 아닌 듯….

또 임진왜란 때 명나라 장수 이여송 휘하의 두사춘이라는 병사가 탈영해 이곳 자은도에 숨어 지냈다. 두봉산 남쪽 천혜방이라는 조그만 바위굴이 두사춘이 숨어 지냈던 장소라고 알려져 있다. 자은(慈恩)이라는 섬이름은 두사춘이 이곳에 피신 목숨을 건진 은혜를 못 잊는다는 뜻으로 지은 이름이란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