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얘들아 나 4월부터 본 수일인데 어느정도 알못임?

작성자JB|작성시간26.05.26|조회수640 목록 댓글 45

1.스트라이크 (파울은 2번까지 스트라이크로 인정, 파울볼 포수가 잡으면 아웃, 헛스윙은 3번하면 바로 삼진)
2.볼넷 (선수가 네모안에 공을 네번이나 못넣음, 타자 몸에 맞힘)
3.병살타 (안타쳤는데 수비들이 공처리 잘해서 1루선수 2루가다 아웃, 홈에서 1루가는선수도 아웃)
4.담장 넘지 못한 공이 그대로 떨어지면 2루타
5. 고의사구 그 다음 선수가타율이 1할대 일정도로 못치면 하는거
6. 번트는 그 다음 타자가 잘하는 사람인거
7. 홈런, 안타는 잘 알고..

이것만알고 태그아웃이니 견제니 이건 몰라 특히 투수가 1루에 공던지는거 모름 아니 근데 보다가 누가 안타쳤는데 선수들이 홈런친것도 아닌데 3루에있는것도 아니고 2루에 있던 사람이 홈으로 막 오는것도 이해안감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JB | 작성시간 26.05.26 아니 도루 못하게 막는걸 견제라고 해 예를 들어 1루 주자가 2루 가려고 시도할 때 어딜가!!!! 하고 1루로 던지는겨 그럼 주자가 공보다 빠르게 베이스로 와야돼
  • 작성자JB | 작성시간 26.05.26 투수가 공 던지는 건 도루를 견제하는거야 1루에 나가있는 주자가 투수 공 던지는 사이 2루로 뛰어가는 거 막으려고
  • 작성자JB | 작성시간 26.05.26 포스아웃은 타자가 진루의무가 있을 때(1루에 있는데 다음타자가 안타쳐서 2루로 가는거)
    태그아웃은 타자가 안가도 되는데 무리할 때(안타치고 2루까지 달리거나 희생플라이로 태그업하고 뛸때,도루)
  • 작성자JB | 작성시간 26.05.26 1. 2스트 이후에는 무한정 파울 치기 가능, 파울볼 포수가 잡는 걸 파울팁이라고 해 아웃 맞음, 헛스윙도 2스트 이후에 해야 삼진이야 그냥 공을 지켜보든 뭐든 심판이 악지르면서 1루 쪽으로 뭐 제스처 취한다?=스트라이크
    2. 맞음, 타자 몸에 맞힘=사구,힛바이피치,몸맞공
    3. 보통은 주자 1루 상황에 유격수 쪽으로 공 치면 유격수가 바로 잡아서 2루,1루 아웃시킴 근데 여러가지 경우가 있어서 꼭 이 경우만 병살인 건 아냐 그리고 타자 본인 포함 3명을 죽일 수도 있음=삼중살
    4. 보통은 그런데 발이 느리면 1루에 멈출 수도, 발이 빠르면 3루까지 갈 수도 혹은 그라운드 홈런으로 홈에 들어올 수도
    5. 맞음 상성 따졌을 때 현재 타자가 투수한테 엄청 강할 때나 다음 타자가 엄청 약하면 함
    6. 그냥 1루에 주자 있으면 2루로 보내서 병살 위험 줄이고 득점 확률 높이려고 하기도 함
    견제 - 투수가 긴장될 때 그냥 팔 한번 풀려고 던지는 경우도 있음 주자가 방심하는 것 같을 때, 리드폭이 너무 넓을 때 견제사 시키려고 하는 경우도 있어
    안타가 좀 멀리 갔거나 완전 구석으로 떨어지면 공 줍고 그러는 시간이 기니까 걍 들어와버리는 거
  • 작성자JB | 작성시간 26.05.26 4번 홈런 되기 직전의 장타 아니더라도 뭐 라인 따라 흐르는 땅볼이라던가 중견수 우익수 사이에 떨어져서 뒤로 굴러가는 공같은것도 2루타 3루타 될수있음 반대로 담장까지 맞아놓고 1루타만 될수도 있음 타자가 발이 느리면.. 그냥 수비수가 잡아서 베이스에 공이 도착하기 전에 타자가 2루 먼저 도착하면 2루타, 3루에 먼저 도착하면 3루타야 실책이 안껴있다는 가정하에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