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인생에서 인스타 끊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이유 말해보는 달글 캡쳐

작성시간19.05.30| 조회수81303| 댓글 86

댓글 리스트

알림 아이콘 카페 회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하고 논의하는 공간입니다. 다양한 댓글이 작성될 수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 작성시간19.05.30 끊고 삭제하니까 생각도 안남 그래도 내인생 아무런 타격없음 존좋
  • 작성시간19.05.30 난 그래서 인스타 혼자해 아무도 팔로우 안하고 내가 좋아하는 동물인스타, 먹는거, 연예인정도만 하니까 ㄱㅊ더라 근데 친구랑 팔로워하는순간 스트레스받을듯
  • 작성시간19.05.30 나도 인스타하긴하는데 저런생각은 안듦... 근데 댓 보니 그런사람들이 꽤 있는거같네
  • 작성시간19.05.30 어느 순간부터 지 자랑하려고 올리는 사진들 다 의도 보임ㅋㅋ
  • 작성시간19.05.30 소비조장도 그렇고 의미없이 시간 보내게 하는 거 같애. 인스타 이것저것 보다보면 한두시간 금방가더라... 아예 삭제하고 나니까 그 시간에 다른걸 하거나 수면시간이 늘어남.
  • 작성시간19.05.30 ㅇㅈ 인스타에 미쳤었을때 있는데 존나맨날 서울가서 예쁜음식점 감성카페가고 .. 지금도 솔직히 안가는건 아닌데 인스타 진짜많이 줄이고 거의안감
  • 작성시간19.05.30 난 인스타 끊은지 오래 됐긴 한데 진짜 인스타 할 때 ^사진^이 목적이 되는 순간, 그 순간을 제대로 즐길 수가 없는 것 같아.. 내가 원했던 결과물 안나오면 괜히 기분 안좋아지고. 진짜 끊은 뒤로는 뭘 해도 그 때의 순간에 집중하게 되니까 너무 좋더라
  • 작성시간19.05.30 아 난 인스타 안하는데 원래 인스타 안하던 애들도 시작하고 나서 자기 사진 찍어달라고 난리치는거 진짜 존나 짜증남
  • 작성시간19.05.30 취업준비하느라 몇개월 인스타 안하다가 방금 인스타 잠깐 들어갔는데 남들 또 여행 가고 놀러다닌거 보니까 부럽고 우울해지고 현타오더라
  • 작성시간19.05.30 내가 인스타 1년반동안 미친듯이 해봐서알아. 진짜야 자존감낮아지는건 기본이고 피드를 이쁘게 꾸미는게, 어떤 컨셉으로 꾸미는게 내 삶이 향상되는거같더라. 그래서 개비싼 카페가서 먹기전에 사진 50장정도 찍고 좋아요많이받는 시간대에 올리고 보정하고 등등 왜그러고 살았는지 모르겠다. 하말넘많님 영상 꼭봐바 너무공감돼. 인생샷, 인스타그램에 빠지는게 여자가 많을까 남자가 많을까. 남자는 해봤자 힙찔이거나 여자친구랑 같이하는거고 여자는 일반인도 어마어마하게 많이 꾸미고 좋아요에 목매더라. 지금은 인스타 아예 끊었음

    https://youtu.be/w5zPBRg4k6g
    첨부된 유튜브 동영상 동영상
  • 답댓글 작성시간19.05.30 여자들 사회나가면 남자보다 훨씬 취업안되고 돈못벌어. 근데 쇼핑은 여자가 훨씬많이하고 핑크텍스 붙은 물건도 막 사들이고.. 저 영상 꼭 봐주라 나도 많이 느꼈어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시간19.05.30 인스타 주제가얼마나 다양한디.. 예쁘고 잘난사람들 피드만 골라보는거아녀? ㅋㅋ나처럼 냥스타 개스타 하면 행복하다. 단점이있다면 자꾸 불쌍하고 안쓰런 냥이댕이 아이들이 보여서 후원하고 봉사하게된다는거..? ㅋㅋㅋ
  • 답댓글 작성시간19.05.30 그렇게 가볍게하는게 가장 이상적이긴 한데 계속해서 화장품, 예쁜사람, 예쁜옷 이런걸 노출시키면서 관심이가게하더라고. 나도 처음엔 가볍게했는데 어느새 내가 중독됐더라.. sns가 그래서 무서운거같아
  • 답댓글 작성시간19.05.30 이 글의 주어는 예쁘고 잘난사람처럼 보이고싶어서 인스타하는 사람들인듯
  • 답댓글 작성시간19.05.30 제목부터 인스타 끊는게 중요한이유인데. 인스타속 한주제만 말하는것같진않아서하는말이야~ 인스타 끊기힘들어하면 그냥 다른주제보는것도 답이된다는거지 팔로우하는사람 팔로우하는주제가 다 예쁘고잘난사람피드니까 그사람들피드만 우루루뜨는거지 다른주제 팔로우하고 돌아다니면 충분히 그런피드 안볼수있어
  • 답댓글 작성시간19.05.30 나는 이 글은 개인 친분 목적으로 사용하는 sns를 이야기한다고 생각함... 주변 친구들 하는거 보고 따라한다는거 아닐까? 냥스타 개스타는 기존에 알던 사람들 피드를 받아보진않으니까..!
  • 답댓글 작성시간19.05.30 22
  • 답댓글 작성시간19.05.30 아니지 결국 보고싶은 피드 보고싶지않은 피드는 얼마든지 본인의지대로 선택할수있는 시스템인데, 자기실친을꼭팔로우해둬도 다른 원하는 주제의 피드를 가진 사람팔로우해서 그사람들것만들어가면 최근들어가지않은사람들 피드는 뜨지도않아. 얼마든지 다른주제로 덮어둘수있다는거야. 결국 본인이 그주제를 보고 선택하고 둘러보고 부럽고예뻐보이니까 팔로우하고 그러면서 자괴감들고 ? 결국 인스타그램이라는 넓고 큰 세상을 제대로 못쓰면서 인스타그램이란 해악적이라서 끊어내야하는거다 하면서 배척하는게 이해가안가
  • 답댓글 작성시간19.05.30 ˀ͙ˀ͙ 이거 딱 인스타속 한주제만 말하는 거 맞는데..ˀ͙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 주제로 인스타를 사용하니까 제목에 대충 생략한거같고 다른 주제 사용하는 사람은 문제될게 하나도 없으니까 당연히 그런 주제 사용하는 사람 대상으로 쓴 글 같음
  • 답댓글 작성시간19.05.30 글 제목이 인스타를 끊는게 인생에서 얼마나 중요한지 말하자 잖아. 난 그 제목관련으로 말하고있는거야! 그걸 주제라고 생각하고있고. 글내용에관해서는 소비주장하지 않는 자괴감들지 않는 피드를 팔로우해서 보면 인스타를 못끊는 사람들도 충분히 그 굴레에서 벗어날수있잖아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