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바람이분다 살아야겠다작성시간19.10.13
이런 생각을 하게됐는데.. 반려동물 특히 강아지 고양이들은 보통 어린아이정도의 지위를 가지고 있다고.. 어릴때 힘든이유가 보통 부모에게 종속되어있기때문에 부모의 감정과 상황에 많이 좌지우지되니까 동물은 그게 더 크니까 가끔 우리 강아지가 막 내 눈치보고 그러면 엄청 안타까움... 얘네도 내가 어릴적 부모님이싸우거나 그럴때 불안감과 공포를 느낀다고 생각하니 너무 안타깝고ㅠ 안쓰럽고 ㅠ 예쁘다예쁘다 많이해줘야지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