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막이슈

[기타]미쯔 씹으면 따뜻해지지 않아...?

작성자비밀의숲 물어보세요 답해드립니다|작성시간20.12.11|조회수32,491 목록 댓글 159




그게 무슨 개소리야?



오리온 미쯔
그래 이거





다들 한 번쯤 먹어본 적 있는 과자 미쯔...

근데 이거 먹을 때마다 느끼는 미스테리하고 이상한 일이 있음.

미쯔를 3번 이상 씹으면(=웬만큼 부서지면) 갑자기 입안이 따뜻해짐.




오밤중에 과자 씹다가 문득 느낀 터라 어? 뭐지 싶어서 지금 4봉지째 까서 먹고 있는데 확실함.

녹여먹어도 같은 효과 발생.



정리하자면,

외부에서 조각조각 베어물 때 과자 자체에는 열 발생 ×
입안에서 씹을 때 열 발생 ○
입안에서 녹일 때 열 발생 ○



여기까지 읽고 있는 이과인들은 뒷목 잡을 게 눈에 선하지만 실제로 미쯔를 씹으면 열이 발생하는 것처럼 느껴진다.



그래서 검색해봤지만 없음.
뭐.. 당연히 실제로 과자에서 열이 발생할 리는 없겠지...
그럼 과자가 아니라 에너지원일 테니까.

앗 근데 에너지원은 맞잖아?





ㅎㅎ... ㅈㅅ





아무튼 그래서 포기하지 않고 더 검색을 해봤지만



사료 같은 과자의 생김새에 반려동물들이 밥인가?! 해서 먹는 사고가 다량 발생한다는 것만 알게 되었음...




헛소리






여하튼 대체 이 과자에서 왜 이런 열 발생 효과를 느끼게 되는 것일까? 답은 이과인이 댓에서 밝히는 것으로 하자.

아마 아밀레이스 때문이 아닐까 추정 중이나 근거는 없음.



바이럴 아님
쭉알 걸고 맹세함


문제시 논문 작성함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나를봐눈맞춰줄래 | 작성시간 20.12.11 헐 진짜 맞아.. 나만 느끼는거 아니었다니
  • 작성자따라다라따 | 작성시간 20.12.11 이거 보고 미쯔사와서 먹는중
  • 작성자고립무직자 | 작성시간 20.12.11 다른말이긴한대 저 미쯔 시리얼 그냥 미쯔 대용량인거야???
  • 작성자쪼닌 | 작성시간 20.12.11 그것도 그러던데 그 아이비!참크래커 같이 생긴거 개따듯해져
  • 작성자햄님 | 작성시간 20.12.11 헐 진짜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