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막이슈

[기타](브금, 약스포 주의) 배트맨의 최고의 약점은 무엇일까 1편

작성자GoodL|작성시간16.08.21|조회수1,862 목록 댓글 13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uXqKj





일반 인간이지만 자신을 극도로 훈련시켜 


세계관내 일반 인간중에 가장 강한 배트맨 



그의 가장 큰 약점은 무엇일까 




그의 약점은 바로 사이드킥인 배트맨 패밀리이다. 


강점이 되기도 하지만 약점이되기도한다.



1. 첫째 딕그레이슨   


딕 그레이슨은 배트맨이 받아들인 첫번째 사이드킥이자 가장 뛰어난 사이드킥이기도 하고 

배트맨 다음으로 가장 강하다. 만화책에서도 모든 로빈들이 딕을 가장 뛰어난 로빈이자 

배트맨의 후계자로 알맞는자로 생각한다 


그런데 딕은 어터케 약점이 된것일까


딕 그레이슨은 서커스 공연 도중 마피아들의 방해로 부모님이 눈앞에서 사고사했던 과거가 있다

그이후 브루스가 자기랑 비슷한 처지에 놓여서 입양해서 키웠고 이후 1대 로빈과 나이트윙 그리고

2대 배트맨이 되기도 한다 





(포에버 이블의 표지) 


저스티스리그가 패배하고 평행우주 다른 지구의 

신디케이트라는 악당들이 지구를 지배하는 내용이다 

여기서 메인 지구의 악당들이 지구를 지키위해 신디케이트와 맞서싸운다


참고로 신디케이트는 저스티스리그의 반대되는 캐릭터들의 집합체이다 


예 : 슈퍼맨 ->울트라맨(악당)





그리고 dc코믹스의 포에버 이블에서 평행우주에 존재하는 저스티스리그와 반대되는 팀인

악당 신디케이트들에게 잡혀 배트맨의 위치를 불라고 신디케이트가 고문하면서 

전세계에 딕 그레이슨의 정체가 까발려지고 결국엔 죽기에 이른다. 

이때 배트맨이 이성을 잃고 어떻게든 다시 딕을 살리기위해 고군분투한다 

결국 딕은 렉스루터의 수술 덕분에 살아나고 

정체가 탄로나서 숨어서 살아야했다.


배트맨이 자금을 주고 떠나라고 했다 자기 곁에 있으면 위험해진다고 





여담으로 미국 여덕들이 뽑은 가장 엉덩이가 섹시한 히어로 1위에 뽑혔다






2. 둘째 로빈 제이슨 토드 


평행우주의 배트맨이 은퇴하게 된 계기가 되어버린 제이슨토드


그리고 브루스의 가장 아픈 손가락이 된 제이슨....







조커에게 무려 24시간이 넘도록 두들겨 맞았고 몇일동안 고문을 당했다고 한다 

아이러니 하게도 제이슨이 조커에게 잡힌것은...






엄마를 만나고 싶은 제이슨이 엄마를 만났지만....


제이슨의 친엄마가 조커에게 제이슨을 돈으로 팔아버렸다고한다....


조커가 제이슨을 죽인 이유는 


배트맨과의 싸움에 방해되서....






제이슨은 슬럼가의 살던 꼬마였는데 배트카의 바퀴를 훔쳐서 팔려고하다가 

배트맨의 손에 잡혀 갱생한  꼬마다

제이슨은 술에 늘 취한 아버지에게 학대를 받았고 

어머니는 제이슨을 버리고 도망갔다 (그리고 몇년후 조커에게 팔아버림...)

불우한 환경덕인지 상당히 과격하고 양아치스럽기도 하다. (이점은 브루스를 닮은..)




그리고 무한지구의 위기 이슈의 여파로 


제이슨은 부활하게 되었고 그 부작용으로 복수심으로 가득찬 살인귀가 되었고 


조커를 죽이지 않은 브루스에게 앙금을 품어 서로 죽을때까지 싸우나 


이내 속마음을 털어놓는다 


"난 조커를 용서할수없어요 나에게서 당신을 뺏어갔어요..."


"당신이 일하는걸 계속 지켜보고싶었어요" 



슈퍼맨 vs 배트맨에서는 아예 죽은걸로 나왔고 그의 옷도 나왔다 



배트맨의 후계자를 가리는 대결에선 1대 로빈인 딕 그레이슨에게 패배하고 

배트맨의 자리를 차지하지 못했다 


1대로빈과 3대 로빈과 초반엔 트러블이 많았으나 현재는 형제처럼 여기며

그들을 인정해주고 부활 초창기 모습보다 많이 온순해졌다 .





3. 셋째 로빈 팀드레이크 


(괜찮아 내가 있어 팀...)

배트맨의 정체를 혼자서 추리만으로 알아낼 정도로 똑똑한 로빈이다 그것도 만 8살 나이에

진짜 엄청 똑똑하다 얘는....다른 로빈들이 배트맨 죽었을때 단서하나 못찾을때 

혼자서 배트맨이 살아있다는 단서와 추론을 낸다....


배트맨에게 있어 팀은 가장 막내아들 같은 느낌이라고 한다 (물론 데미안이 등장 전에)

그래서 그런지 상당히 애교도 많고 1대와 2대 로빈과도 잘지낸다 (근데 데미안과는 ...사이가..)


팀 드레이크도 배트맨의 정체 때문에 자기의 아버지가 살해당했다....


그래도 팀은 배트맨을 원망하지 않았다고 한다.. 


만화에서는 딱히 약점처럼 느껴지지 않은데...













애니에선...조커가...그를 납치한다 


이유는 딱하나 배트맨의 소중한것을 뺏고 내것으로 만들기위해


여담으로 구글에 좀만 검색하면 덕녀들이 만든...여러가지 야짤이 많다....


누나들이 좋아한다고 카더라






이렇듯 배트맨에게 로빈이란 가장 큰 조력자이자 자신의 가장 큰 약점이기도 하다...

배트맨이 소중하게 여기는 것중 하나가 로빈들이다 실제로 다들 배트맨이 입양도했다..


악당들이 배트맨에게 아픔을 주기위해 로빈들이 희생이 된적이 한번씩은 있었다.

배트맨은 그들을 희생시킬 의도로 로빈들을 입양한것은 아니다

그저 자신의 아픈 과거를 똑같이 격은 어린 아이들이 올바르게 자랄수있도록 하였고 

그들이 로빈이 되는걸 극구 반대하였다 . 





만화책에서 배트맨이 로빈들에 대한 감정을 알프레드에게 털어놓는 대사가 있다 


" 나의 파트너 이자 나의 군인들이고 나의 잘못이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배트맨 와이프입니다^^ | 작성시간 16.08.21 아..딕 너무 좋다
  • 작성자따라따라따땃 | 작성시간 16.08.21 제이스은ㅠㅠㅠㅠㅠㅠㅠㅠㅠ하ㅜㅠㅠㅠㅠㅠㅠㅠ
  • 답댓글 작성자따라따라따땃 | 작성시간 16.08.21 우리 울새들ㅜㅜㅜㅜ 안찌통인사람이없음.. 뱃맨부터 시작해서 ㅠㅠㅠㅠㅠㅠㅠㅠ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GoodL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6.08.22 그건 이미 아니라고....나와요 ㅎㅎ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