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막생정

[요리]간단한 뚝배기 치즈밥 만들기

작성자모두가 달을 짝사랑합니다|작성시간19.12.15|조회수98,926 목록 댓글 128

미방은 완성샷



어제 먹고 맛있어서 오늘 또 해먹음. 바로 시작합니다‼

준비물: 뚝배기, 모짜렐라 치즈, 설탕, 케찹(나는 할라피뇨 케찹밖에 없어서 이걸로 했는데 일반 케찹으로 해도 됨), 고추장, 밥, 옥수수, 포도씨유(가열가능한 기름), 참기름(있으면 좋고 없어도 돼유!!)





1. 준비한 뚝배기에 포도씨유를 살짝 부어. 많이 필요없음!!
(참기름은 직접 가열하면 몸에 안좋대서 포도씨유 사용함)

2. 키친타올로 닦아내듯이 기름코팅을 해준다.


3. 오뚜기밥 2분 30초 돌려야되는데 어차피 뚝배기 위에서 가열할거라 2분만 돌려왔음. 그리고 뚝배기에 바로 ㄱㄱ

4. 고추장 한큰술 넣어

5. 케찹 한큰술 넣어

6. 설탕 반큰술 넣어!! 더 조금 넣어도 됨

이제 중불정도로 가열 시작!!

7. 치즈 먹고싶은만큼 올려줘. 나는 욕심부려서 어제보다 많이 넣었는데 역시 적당한게 나은거같아;; 어제가 더 맛있었음ㅎ




8. 옥수수 원하는만큼 올려줘. 옥수수는 많이 넣어도 맛있음ㅎㅎㅎ

이 상태로 1-2분 가열하고 불 끄고 1분정도 뜸 들여줘





9. 이제 가져와서 허버허버 섞어주기


10. 중간에 참기름 조금 쪼록 넣어주고



11. 다시 열심히 섞어주면 끝~~





기름코팅 잘됐으면 나중에 누룽지 발굴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거야ㅋㅋㅋ

토핑으로는 참치나 햄 등등 자유롭게 넣어도 되는데 개인적으로 나는 옥수수만 넣는게 제일 맛있었어!!

(유툽에 꿀키님 치즈밥 참고했는데 영상으로 보고싶은 사람은 들어가서 보면 좋을거같아!)



문제시,,, 허버허버 수정함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인위적 운명 | 작성시간 21.01.25 현미밥으로 해 먹어도 존맛은 여전하겠지,,?
  • 작성자얼은이닉가 | 작성시간 21.03.10 만드는중 ... 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
  • 작성자날아봐 | 작성시간 21.04.20 개맛있어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느개비개비개비사달라고조름 | 작성시간 22.01.10 존맛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아이엠굿 | 작성시간 26.06.09 오랜만에 치즈밥레시피 찾아옴..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