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후반이고, 13년도에 삼성화재에 부모님이 들어놓은 갱신형 보험 보장내역이 너무 쓰레기라고들 하더라구요 ㅠㅠ매달 나가는 11만원도 과한거같고 .. 이거 외에는 삼성생명 암보험도 하나 들어져있습니다
지금 고민이 부모님이 삼성화재 보험 밑으로 대출 받아놓은게 500정도 있다고하고 만약 보험해약하면 환급금이 780정도 나온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계약 내용 변경을해서 2세대 갱신형보험을 계속 끌고나가는게 좋을지, 아니면 해약후 4세대 실비를 하나 들어야할지 고민입니다..!
일단 보장내역 첨부할게요
삼성생명 암보험 (이것도 미성년자때 들은거라 부모님이 내고 계셔서 금액은 확인해봐야해요) 이것도 해약후 새로 가입하는게 좋을지..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공식보험설계사 김윤희 작성시간 26.06.19 1. 실손은 13년 4월이전 가입하셔서 가입하신 조건 그대로 만기까지 보장이라서 해약보다는 유지가 유리해요
▶ 현재 판매되는 실손 비중증 보장이 크게 줄어 실손 변경이 유리하지 않습니다
2. 기 가입보험에서 갱신형으로 구성되거나 보장범위가 좁은 내용만 정리하시고 실손위주로 재편하셔서 보장 유지하시면서
보완이 필요한 사항 보완을 검토하시는 것이 보장면에서는 유리하오나
3.보험료를 크게 줄이고자 하시면 실손 전환및 보완을 검토해보실 수도 있어요
▶ 물론 보장이 다소 줄어들고 앞으로도 실손이 재가입하시면서 계속 보장이 줄어들 수도있는 점을 감안하신다면요
4. 실손이 포함된 종합보험외에 다른 보험도 보험료의 확인이 필요하긴하오나
▶ 역시 일부가 갱신형이고 보장범위도 좁아서 크게 유리한 조건은 아니예요
보험료가 매우 저렴하여 유지하셔도 영향이없는 정도라면 유지 전제로 보셔야겠으나
보험료 부담이 크다면 해약을 전제로 검토해보실 수 있어요
5.다만 모든 보험은 보장의 내용도 중요하오나
▶보험변경시 영향을 줄 (상품이나 보장내용에 ) 고지사항의 점검 토대로 보장리모델링 방향 결정이 필요하오니 -
답댓글 작성자공식보험설계사 김윤희 작성시간 26.06.19 개별상담을 통해 기가입보험내용 점검및 고지사항 점검 토대로 지출 가능한 보험료선에 맞춰 리모델링 안내받아보시고 결정해보시는 것이 어떠실까요?
▶오픈카톡 : https://open.kakao.com/o/sk04Gn4b 이나
네임택 참고하셔서 카톡.쪽지.메일. 전화 등 편하신 방법으로 개별문의주시면 자세한 내용 안내받아보실 수 있어요
상담을 통해 보장도 보험료도 조금 더 유리하고 합리적인 방향으로 조정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이미지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