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댓글작성자하늘이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작성시간09.06.11
하늘꽃님은 벌써 비파에 대해서 알고 계시네요. 주로 어디에 어떻게 사용하셨는지요? 저는 오늘 비파열매를 따서 김치통으로 한통 담았습니다. 비파잎효소는 겨울에 담는 것이 좋다고 해서 이번 겨울에 담아 볼 생각입니다^^
작성자조귀숙작성시간10.10.20
어머나..이 나무 LA는 억수로 많습니다. 우리 앞마당에도 하나 있었는데, 고만 잘라버렸지요. 이게 이름이 비파인줄 지금 알았네요. 가끔씩 길가다가 과일을 따 먹기도 하고..익으면 아주 노랗고 달아요. 맞죠? 이파리가 이렇게 효능이 많다니..지금이 겨울이니까..이파리 따다가 등에다 뜸 좀 해야겠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겨울만 되면 통증에 시달리거든요..세상에나..약초란게 이렇게 가까이 있군요. 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