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웃 음 천 국

좋을대로 하세요

작성자맥가이버 전문조|작성시간26.06.19|조회수62 목록 댓글 5


옛날에 호랑이가 곶감 먹고
다람쥐가 도토리로 일촌을 맺던
시절의 이야기 쨘~쨔쨘~~~~


경상남도 예천 한 후미진 산골에
"조순대"라고 하는선비가 살고 있었더라는 말입니다


맨날 그선비가 과거를 치면 떨어 지는거야요
그래서 점쟁이를 찾아가서


"전 왜 맨날 과거에서 떨어 지는거죠?"


하고 물으니까 글쎄 점쟁이가 하는말이 이름을 바꾸면
된다고 하는거예요


그래서 "조순대"가 점쟁이 말대로
이름을 "조을대"로 바꿨대요


그리고 며칠뒤 과거를 치렀는데
임금이 아무리 봐도 우열을
가릴수가 없어서신하 들에게
"좋을대로 하시요"하고


신하들에게 맡겨는데 신하들은
"조을대로 하시요"로 들어서
조을대로 장원 급제 시켰다는
믿거나 말거나 하는 이야기 였습니다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홍아 | 작성시간 26.06.19 ㅎㅎ
    그 점쟁이 찾아가야하는디
  • 작성자보고픈 | 작성시간 26.06.19 그거 말 되네요.

    미국이름을 한국사람이 지엇는데 .........
    뭐라할까요?
    아무렇게나 해라

    해서 아메리카가 되엇다네요
  • 작성자이슬사랑(논산) | 작성시간 26.06.19 이름을 잘 지었네요♡
  • 작성자바보1004 | 작성시간 26.06.19 하핫!!!
    참~~~
    ㅎㅎㅎ
  • 작성자하늘빛향기1 | 작성시간 26.06.20 우하하 ~~
    그럴싸 하게
    잘 지으셨네ㅎㅎㅎ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