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응모▷]든든한 밑반찬 대멸치 마늘 조림

작성자레가토|작성시간24.06.11|조회수85 목록 댓글 11

대멸치와 마늘 함께 양념장에 볶았어요.

 

 

다시멸치 손질하고

유황 마늘 전부 깠습니다.

 

 

마늘은 끓는 물에 살짝 익혀 소쿠리에 건져 놓고~

 

손질한 멸치는 열 오른 팬에서 뒤적이며 

비린내를 날려줍니다.

 

 

멸치 반은 작은 통에 담아두고 - 간식용

멸치를 한 곳으로 밀치고 

고추장2, 진간장 반수저, 생강술 1수저를 넣어요.

 

익혀둔 마늘 합방해서

 

양념장에 뒤적거리며 매실액 두 수저 넣었어요.

올리고당이나 설탕 대신에 

매실액 넣으면 적당한 단맛과 함께

윤기도 납디다.

 

마지막에 통깨 뿌려 마무리했어요.

다시멸치는 구수하고

익힌 마늘은 마치 밤처럼 달큰해요.

 

밥에 그냥 올려 먹어도 맛나고

상추쌈에, 곱창김에 싸 먹어도 맛있어요.

 

웰빙미래님의 다시멸치

강미애(승리농원)님의 유황 햇마늘이

주인공이었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양솔방울 | 작성시간 24.06.11 레가토 예 요 팁도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레가토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4.06.11 양솔방울 마지막에 꿀 살짝 뿌려도 좋아요~ㅋㅋ
  • 답댓글 작성자양솔방울 | 작성시간 24.06.11 레가토 네~네
  • 작성자새털구름 | 작성시간 24.06.11 밥도둑 맹글셨네요.
    밥한공기 추가합니다. ㅎ
  • 작성자화성사랑 | 작성시간 24.06.11 마늘이 맵지 않고
    맛나겠어요
    따리 해볼께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