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응모▷]텃밭 채소로 고춧잎나물, 호박나물, 가지나물 만들기

작성자레가토|작성시간24.09.02|조회수154 목록 댓글 7

나물반찬 세가지 만들었습니다.

 

 

텃밭에서 수확한 채소들 부엌으로 들여와

어떤 순으로 해야 빠를지 잠시 생각해요.ㅎ

결론은 고춧잎 - 호박- 가지나물 순으로 고~

 

 

고춧잎은 깨끗이 씻어 끓는 물에 천일염 풀어

1분정도 잠깐 데쳐요.

찬물에 담가 충분히 식혀 소쿠리에 받혀 물기를 꽉 짜 준비합니다.

 

 

양념 : 멸치액젓1수저. 고춧가루1. 매실액1 다진마늘, 생강술

 

 

양념이 잘 베이도록 고춧잎을 탈탈 털어가며 버무리고

마지막에 들기름에 통깨로 마무리했어요.

 

 

고춧잎나물에는 애기고추가 좀 들어가면 더 맛있답니다.

 

 

겉은 허얘도 속은 노오란 호박이네요.

 

 

고춧잎 데치고 바로 그 냄비 한번 헹궈서 

호박나물 준비했어요.

새우젓, 다진마늘, 새우살 넣고요.

 

 

물 반컵 정도 둘러 

뒤적여주며 살짝만 익혀도 금방 완성되는 나물이지요.

 

 

들기름과 통깨로 고소한 맛을 더해줍니다.

 

 

가지 두개 길이로 4등분 썰어

약한 불로 마른 팬에서 구어줍니다.

 

 

가지가 어느정도 식으면

간장, 고춧가루, 다진 마늘 넣고 휘리릭~

마지막에 들기름과 통깨 사용했어요.

 

 

뭐든 재료 손질만 되면 실제 요리하는 시간은 얼마 안걸려요.

세가지 나물 완성하기까지 30분 정도니까요.

고춧잎 데칠동안 호박 썰고 가지 썰어 준비

고춧잎 데쳐서 물기 빠질 동안 - 호박 나물 완성

그 냄비에 고춧잎 양념하고 가지 양념하고......

 

 

점심 때 완성하여 된장 끓여 비빔용으로 차리고

저녁 손님 상차림으로 나갔어요.

언제나 인기있는 나물반찬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크리스탈동하 | 작성시간 24.09.02 저는 고추잎에 밥 비비고 가요~~~^^
  • 답댓글 작성자레가토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4.09.02 고춧잎 나물 정말 맛있어요.
    딸 땐 힘들어도
    먹을 땐 즐거워요~
  • 작성자충청도은희 | 작성시간 24.09.02 저도 고추잎 눈이가요
    나물 무치고 볶고
    영양 가득
    맛나게 드셨네요 ^^
  • 작성자새털구름 | 작성시간 24.09.02 나물반찬 3가지
    뚝딱 만드셨네요
    밥비비면 숫가락
    열개는 들어 오겠어요.
    큰손이신 레가토님
    행복 가득하세요.
  • 작성자화성사랑 | 작성시간 24.09.02 고춧잎 나물 최고 맛있어요^^

    내일은 저도 호박
    가지 볶아서 비빔밥
    해서 먹어야겠어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