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두깨살 고기는 늘 장조림만 했는데 이번에 새송이버섯이랑 조림을 했습니다
쫄깃한 식감이 있어 김밥 재료도 좋고요 비빔밥에 넣어도 좋습니다
형님댁 장조림 해 가지고 가면서 좀 남겨두었다
새송이 버섯기둥이랑 조렸습니다
완성입니다 쫄깃하니 맛이 좋습니다
마늘 대파 연잎 넣고 삶아서 건져 습니다
새송이버섯 기둥만 잘게 썰어줍니다
한번 데치기 합니다
잘게 찢은 고기랑 데친 새송이버섯이랑 같이 웍에 넣고요
마늘 1 생강청 1 참치액 1
간장 2 스푼 넣고 고기 삶은 물 한 컵 넣어서 끓여줍니다 센 불에서 끓이다
중불로 조절하고요
국물이 자작하면 조청 한 스푼 넣어요
청양고추 조금 넣고요
파프리카 가루 한 스푼 넣어서
골고루 저어줍니다
파프리카 채 조금 넣었습니다
완전히 수분 날아가도록 자작하게 볶아줍니다
주걱으로 한번 밀어 보면 물기 없음 깨 뿌려 마무리합니다 여름반찬 일주일 동안 먹을 수 있습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