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욜, 비가 온다는 예보에도 예정대로 등산가는 모임이 있어
등산도시락을 준비했어요.
집에서도 맛나게 먹고, 산에서도 인기있었던 번행초 주먹밥입니다.
새벽에 일어나서 준비 시작~
재료 : 번행초, 참치, 양파, 파프리카(홍)
번행초는 데쳐서 소금, 깨소금, 참기름으로 삼삼하게 무쳐놓고,
통조림 참치는 기름기를 제거해줍니다.
양파와 빨간 파프리카는 잘게 썰어
기름없이 센불에 볶아줍니다.
밥에 모든 재료 넣고 버무려주면서
소금과 통깨넣어 간을 맞추었어요~
먹기좋은 크기로 주먹밥을 꼭꼭 쥐어주었어요~
달걀에 생강술, 소금을 약간 넣고
주먹밥 퐁당 ~ 풀어지지않고 그대로 있죠?
팬에서 앞뒤 구워줍니다.
앞뒤 노릇하게 익히고
세워서도 조금 더 익혀줍니다~
한 입 크기로 먹기 좋고요,
달걀물 입혀서 아주 부드럽네요~
주먹밥하다가 지겨워서 틀에다 몇 개 찍어봅니다. ㅎㅎ
삶은 계란 한 개가 있어 노른자로 가운데만 살짝 뿌려줬어요~
번행초무침은 안먹던 아들도
주먹밥으로 해주니 잘 먹네요 ㅎㅎ
집에있는 갓김치와 과일 한 통 담으니 푸짐하지요?
요즘은 어딜가도 정자나 쉼터가 잘 돼있어
비오는 날의 정취를 맘껏 즐기면서
맛나게 먹었답니다.
야채를 잘 안먹는 아이들에게 해주면 넘 좋은 번행초 주먹밥,
산에서도 통을 돌려가며 눈 깜짝할 새 없어진
등산도시락이었습니다~
* 이 요리는 올레길님의 번행초나물로 만들었습니다.
http://cafe.daum.net/okok8949/MeQb/722
함께 소통해요..
추천하는 방법 아래 댓글등록하기 좌측
엄지손↓클릭~!
하셔서 친사모 소문내주세요~![]()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감꽃사랑(개암골) 작성시간 15.04.20 저도 레가토님의 솜씨 제대로 배우고 싶어요.
최고!!!!! -
작성자손맛김치 작성시간 15.04.20 와우 ~ 그냥 추천밖에는 드릴게 없어요 최곱니다,
-
작성자복숭아 작성시간 15.04.21 요리가 얘술입니다~~~
추천해요~ -
작성자명주 작성시간 15.04.22 어쩜이리도 맛나보일까요..
정성가득 도시락..
추천 합니다.. -
작성자올레길 작성시간 15.04.24 와우~~~~~~~~ 이세실님에 이은 별표 번행초 도시락!!
맛나게 먹고 추천쿡~!! 업어갑니다.^-^
시간에 쫒기다보니 진심어린 댓글한줄을 못달고 갑니다.
이해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