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터넷에서 자주 볼수있는 백종원의 만능간장 따라쟁이해봤어요
저는 좀 싱겁게 먹는 편이라 조금 응용해서 짜지않게 조절했답니다
재료: 돼지고기 갈은것 약400그램, 간장 3컵, 양파큰거 1개, 청양고추 3개
완성된 모습입니다
돼지고기 간것 반근정도 준비했어요
간장 3컵도
프라이팬에 돼지고기를 넣고 간장을 3컵 넣었어요
거의 1:1비율이에요
원래 레시피는 고기3 간장6 설탕1인데 저는 단것을 안좋아해서 설탕은 빼고 안넣었네요
대신에 양파로 단맛을 냈어요
불을 켜고 5분정도 끓여줍니다
저는 여기에 설탕대신 양파와 청양고추를 썰어넣었어요
생수도 1컵정도 넣구요
1분정도 더 끓이고 식혔답니다
용기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하면서 필요할때마다 꺼내서 요리에
활용하면 아주 쉽게 반찬을 만들수 있겠더라구요
아주 유용한 레시피입니다
만능간장을 이용해만든 두부조림입니다
간단하고 맛있는 반찬중의 하나에요
함께 소통해요..
추천하는 방법 아래 댓글등록하기 좌측
엄지손↓클릭~! 하셔서 친사모 소문내주세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노란들꽃 작성시간 15.06.29 저도 백종원 방송보고 만들려고 했었는데
장미새님 따라쟁이 할거예요~^^ ㅋ -
답댓글 작성자장미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5.06.29 노란들꽃님 방가방가요^^
백주부 요리는 아무래도 달고 짜고 건강식은 아닌거 같아요
저흰 음식에 설탕넣는걸 싫어해서 양파로 단맛을 냈더니
건강한 음식이 되었어요
감사해요 노란들꽃님~ -
답댓글 작성자노란들꽃 작성시간 15.06.29 장미새 그래서 백종원 별명이 슈가보이람서요?
설탕 대신 양파가 100배 좋지요 ㅎ -
작성자하얀 작성시간 15.06.29 근데 백종원 만능간장 하도 그래서 했는데 짜더라구요?
저건 맛이 어떻는지 아직 단지 알맞은지 자세히 쓰지 않아 모르겠는데 그걸 쓰죠 -
답댓글 작성자장미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5.06.29 네~그래서 저는 간장과 고기를 1:1로 넣었답니다
물도 한컵 넣구요
그래서 짜지않고 맛있어요~
청양고추 넣어서 약간 칼칼한 맛도 있구요
가족들이 원하는 식으로 응용해서 만들어보세요 하얀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