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나물무침]풋고추찜 무침

작성자나리꽃|작성시간15.09.15|조회수436 목록 댓글 16

 

 

 

주말에 시골 갔더니 고추밭에 풋고추가 주렁주렁

얼른 한봉지 따 갖고 왔지요

 

 

씻은 고추에 밀가루를 고루 묻혀

 

 

찜기에 얹어 쪄줍니다

 

 

 

 

 

고추가 쪄지면 꺼내  고추가루 마늘  파를 넣고  조선간장으로  무쳐 줍니다

 

 

고추가 윤기가 나게 쌀엿 조금 넣고 참깨 참기름 넣어 무쳐주면  완성이에요

 

 

 

 

쉽게 접할수 있는 재료고 만들기도 쉬어 식탁에 자주 오르는 반찬이지만

요즘 끝고추가 맛있을 시기라 더 맛있는거 같아요  

                                                    고추가 끝나기 전에  한번더 

 

 

함께 소통해요.. 추천하는 방법 아래 댓글등록하기 좌측

엄지손클릭~! 하셔서 친사모 소문내주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나리꽃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5.09.16 만들기 쉬우니 함 따라해 보세요
    맛있어요
  • 작성자올레길 | 작성시간 15.09.17 돌아가신 친정 어머님 생각이 납니다.
    이만때면 고추무름 밀가루 고추찜을 좋아 하셨어요..^^
    추천쿡~ 업어갑니다.
  • 답댓글 작성자나리꽃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5.09.20 어릴적부터 어머니들이 가을만 되면 자주 밥상에 올리던 반찬이지요
    그래서 인지 지금도 고추 찜은 맛있고 정감이 가는 반찬이라 이맘때면 꼭 해먹게 되네요
  • 작성자양솔방울 | 작성시간 15.09.17 치아가 약하신 울 엄니가 좋아 하셔서
    자주 해먹습니다.
    요즘 찬바람 맞은 고추가 더 매콤달콤 해요.
  • 답댓글 작성자나리꽃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5.09.20 물렁해서 나이드신 분들 드시기 좋은 반찬이지요
    맛있는거 많이 해 드리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