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전부침]미꾸라지전 처음 해봤어요

작성자나리꽃|작성시간16.08.11|조회수444 목록 댓글 5

 

 

미꾸라지를 받아들고 무엇을 만들면 좀 색다를까  생각을 해봤어요

검색을 해봐도  추어탕  튀김 숙회외는 별다른 요리 방법이 없고요

거부감 없이 먹을수 있겠단 생각에 전을 부치기로 했답니다

 

 

미꾸라지가 손질이 다되어서 왔지만   밀가루로 한번더 씻어줬어요

미꾸라지 중에서 큰넘들만 골라  골라서 ~~

 

 

냄비에 물  소주 생강을 넣고  삶았어요

 

 

도마위에 놓고 과도로  살살 긁으니 살과 뼈가  분리가 되네요  

 

 

미꾸라지가 큰넘들은 암넘인가봐요

알이 이렇게 들어 있어요

 

 

미꾸라지  살을  분리해놓고  전에 들어갈 야채를  준비해요

청 홍고추  파  그리고 깻잎등 ~~

 

 

분리해둔 미꾸라지살에  마늘  생강가루  후추가루  청주

그리고 계란 두개를 넣고 잘 섞어서 

 

 

튀김가루 두스푼  넣어주고

 

 

썰어놓은 야채도 넣어  잘섞어  전부칠 준비를 해줍니다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한스푼씩 떠넣어

노르스름하게 부쳤어요

 

 

노르스름하니 먹음직 스럽지요

미꾸라지라 말하지 않으면  재료가 무엇인지  잘 모르겠어요

비린내도 없고  매콤하니  ~~~

 

미꾸라지 싫어하는   분들도  이렇게 만들어 주면  잘 먹을것 같아요

테어나서  처음 만들어 보고 먹어본 미꾸라지전 괜찮아요

낮에는 너무 더워  밤에 혼자 앉아  한참 수선 떨었답니다  

이 요리는  올레길님의 고흥 자연산 미꾸라지로  만들었습니다

미꾸라지 판매하는곳

http://cafe.daum.net/okok8949/Mjj0/884

 

 

 

함께 소통해요.. 추천하는 방법 아래 댓글등록하기 좌측

엄지손클릭~! 하셔서 친사모 소문내주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칠산들애 | 작성시간 16.08.11 맛나보여요~
  • 작성자조윤금 | 작성시간 16.08.11 손이 많이 갔겠어요
    맛나 보여요.
  • 작성자주말농사 | 작성시간 16.08.11 미꾸라지 보양식으로 좋습니다
  • 작성자레가토 | 작성시간 16.08.11 미꾸라지 삶아서 뼈를 분리해서 만든 미꾸라지전은 먹기 좋겠어요.
    요렇게 만들어두면 믄지 몰라서 잘 먹을거 같아요,ㅎ
    더운 날씨에 수고하셨습니다.^-^
  • 작성자주함곰국 | 작성시간 16.08.11 그러게요
    비주얼만 봐선 뭐가 들어간지 짐작이 안되네요
    더운 막바지 여름 미꾸라지 전으로 버티겠네요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