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미 감자조림
갑자기 생선고기 반찬없어"
하는 손녀딸 ~
냉장고 보니 무우도 없고
그래서 감자를 넣어 만들어
대령했더니 할머니 짱이라며
엄지척" 해주며 다행히
맛나게 먹어주네요..ㅎㅎ
먼저 양파를 깔아주고
그 위에 가자미를 올려주었어요.
가자미가 두께가 얇아서
가자미위에 감자를 돌려 줍니다.
사진이 흔들렸는지 이렇게
나왔네요.
다시마랑 채소로 꿇여놓은
국물에 다진마늘/고추가루/소주/
약간의 고추장/진간장/후추가루/
생강을 편으로 썰어서/올리고당 약간/
홍고추를 썰어서 위에 얹어 주고
양념을 끼얹어 줍니다.
졸여주다가 어느정도 익어갈 때
감자를 아래로 뒤적여주면서
양념을 재료 위에 끼얹어주고
대파도 어슷썰어서 넣어줍니다.
팁 하나)
생선을 조림할때는 뚜껑을 살짝
열어놓고 조리하면 생선비린내가
날아갑니다.
국물이 쫄아들고 감자가
익으면 가자미 감자조림이
완성됩니다.
접시에 옮겨 담아내면 끝~.
급하다보니 가스불 옆에 놓고
이미지를 ~~~ㅠ.
감자도 부서짐없이 파실하게
잘 익어서 보기도 좋고
맛이 좋으네요.
가자미는 잔가시가 많지않아서
어린 아이들이 먹이기에도
좋은것 같네요.
흰살 생선인 가자미는 양념장을
맛있게 만들어서 조림해 놓으면
어른 아이 먹기에 좋은 생선인거
같아요..^^
생선고기 내놓으라는 손녀딸의
말에 껌벅죽어 급하게 만든
가자미 감자조림이었지만
맛있게 먹어주는 손주들을 보니
마음은 흐믓하고 좋으네요..^^
감사합니다.
함께 소통해요..
추천하는 방법 아래 댓글등록하기 좌측
엄지손↓클릭~!
하셔서 친사모 소문내주세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시온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8.10.10 감시합니다.
야곱의 축복이 임하시길 축복합니다..^^ -
작성자숨비소리 작성시간 18.10.11 칼칼하니 딱 밥도둑 맞구요~
-
답댓글 작성자시온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8.10.11 감사합니다.
시절에 따라 좋은 열매를
맺는 복을 누리소서~~♡ -
작성자명주 작성시간 18.10.11 감자듬뿍 맛있는 가자미조림
뚜껑을 열고 조리하는 팁까지~~
귀여운 손여 시온산님덕에 아주 건강하게 자라겠어요
언제나 귀한음식으로 행복밥상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답댓글 작성자시온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8.10.14 감사합니다.
네~ 건강하게 잘 커주는것이
그저 감사할 뿐이죠..ㅎ
감사합니다. 평안한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