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응모▷]비린내없이 쫀득하고 담백한 "가자미 감자조림"

작성자시온산|작성시간18.10.10|조회수425 목록 댓글 22

 


가자미 감자조림




갑자기 생선고기 반찬없어"

하는 손녀딸 ~


냉장고 보니 무우도 없고

그래서 감자를 넣어 만들어

대령했더니 할머니 짱이라며

엄지척" 해주며 다행히

맛나게 먹어주네요..ㅎㅎ




먼저 양파를 깔아주고

그 위에 가자미를 올려주었어요.

가자미가 두께가 얇아서



가자미위에 감자를 돌려 줍니다.




사진이 흔들렸는지 이렇게

나왔네요.


다시마랑 채소로 꿇여놓은

국물에 다진마늘/고추가루/소주/

약간의 고추장/진간장/후추가루/

생강을 편으로 썰어서/올리고당 약간/

 홍고추를 썰어서 위에 얹어 주고




양념을 끼얹어 줍니다.




졸여주다가 어느정도 익어갈 때

감자를 아래로 뒤적여주면서

양념을 재료 위에 끼얹어주고




대파도 어슷썰어서 넣어줍니다.


팁 하나)

생선을 조림할때는 뚜껑을 살짝

열어놓고 조리하면 생선비린내가

날아갑니다.




국물이 쫄아들고 감자가

익으면 가자미 감자조림이

완성됩니다.


접시에 옮겨 담아내면 끝~.




급하다보니 가스불 옆에 놓고

이미지를 ~~~ㅠ.


감자도 부서짐없이 파실하게

잘 익어서 보기도 좋고

맛이 좋으네요.


가자미는 잔가시가 많지않아서

어린 아이들이 먹이기에도

좋은것 같네요.




흰살 생선인 가자미는 양념장을

맛있게 만들어서 조림해 놓으면

어른 아이 먹기에 좋은 생선인거

같아요..^^


생선고기 내놓으라는 손녀딸의

말에 껌벅죽어 급하게 만든

가자미 감자조림이었지만


맛있게 먹어주는 손주들을 보니

마음은 흐믓하고 좋으네요..^^


감사합니다.











 

 

 

 

 

 

 

 

 

 

 

함께 소통해요.. 추천하는 방법 아래 댓글등록하기 좌측

엄지손클릭~! 하셔서 친사모 소문내주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시온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8.10.10 감시합니다.
    야곱의 축복이 임하시길 축복합니다..^^
  • 작성자숨비소리 | 작성시간 18.10.11 칼칼하니 딱 밥도둑 맞구요~
  • 답댓글 작성자시온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8.10.11 감사합니다.
    시절에 따라 좋은 열매를
    맺는 복을 누리소서~~♡
  • 작성자명주 | 작성시간 18.10.11 감자듬뿍 맛있는 가자미조림
    뚜껑을 열고 조리하는 팁까지~~
    귀여운 손여 시온산님덕에 아주 건강하게 자라겠어요
    언제나 귀한음식으로 행복밥상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답댓글 작성자시온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8.10.14 감사합니다.
    네~ 건강하게 잘 커주는것이
    그저 감사할 뿐이죠..ㅎ
    감사합니다. 평안한 밤 되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