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은 맛난 오징어볶음 들고왔어염~ 냐하♪
들어는 보셨나요ㅎ 백종원표 오징어볶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즘은 백종원레시피만 있으면 뭐든 자신있다능 ㅎㅎ
정말 너무너무너무 맛나요~ 완전 황금레시피
오징어 두마리, 대파 1개, 양파 1개
설탕, 다진마늘, 고추가루, 고추장, 간장
저는 백종원레시피로 저만의 느낌적인느낌으로 간략하게 한번 만들어봤어욤^^!!
우선 내장을 제거한 오징어 두마리를 깨끗하게 씻어줘야해요~
굵은소금을 잔뜩넣어서 박박비벼줬어요
그리고 여러번 헹궈놓고~ㅎ
헹구면서 눈알이랑,,, 입?을 떼어내떠효~ 깔끔하게!!ㅋㅋㅋ
그리고 야무지게 잘 썰어놓고!!
오징어 껍질은 따로 벗기지 않아뜸~ 요게 몸에 좋다네효...
모양새가 좀 깔끔한걸 원하신다면 벗겨내셔도 좋겠죵?ㅎ
자자자 인쟈 시작해볼까융?ㅎㅎ
우선 식용류를 팬에 두르고 썰어놓은 파를 넣고 달달 볶아줄거에요~
백종원레시피를 보면 항상 기름에 파를 먼저 볶아낸다능..
음식에 파향이 가득 번져있는걸 좋아하더라구요?
근데 이렇게 하면 확실히 맛이 다르긴 한것같더라구요ㅋㅋㅋ
달달 파를 볶아주다가 너무 숨이 죽기전에... 저는 오징어를 촥~!!
그리고 볶아볶아!!
그럼 파와 뒤적뒤적 섞어지며 오징어에 파향이 그득그득!! ㅋㅋㅋㅋㅋ
여기서 바로바로 설탕 한스푼을 넣어주시면 되요!! 기준은 밥수저로 합시다 ㅋ
단맛이 먼저 돌아야 양념이 더 잘벤다는 백종원의 명언...
아시쥬??ㅋㅋㅋㅋㅋㅋㅋㅋ
설탕 한스푼을 넣고 볶아주다 여기서 양념이 들어가요!!
고추장, 고추가루, 다진마늘, 간장 ..... 요 네가지모두 한스푼씩!!!
(간이 부족하다싶으시면 간은 간장으로 더 해주시면 될듯해요ㅎㅎ)
양념넣고 어느정도 볶아주다가 양파투척!!!
저는 남은 파까지 같이 다 넣어버렸어요 ㅋㅋㅋㅋ
야채의 생생함을 위하여 항상 요런건 마지막에 넣어줘야해요~ ㅎ
양념에 뒤섞이면서 오징어에도 색이 입혀졌네요 ㅋㅋ
양파도 이렇게 볶다보면 숨이 죽고,,, 자연스럽게 양념에도 단맛이 베고 그러는거죠 뭐 ㅎ
기호에 맞게 양파의 숨은 알아서 조절하시면 될듯해융!!
초간단오징어볶음만드는방법 / 오징어볶음만들기
짜잔!! 완성된 오징어볶음!!
예쁜접시에 담아서 깨를 솔솔 뿌려주면 요래요래 맛난 오징어볶음이 완성되염~ ㅎ
사실... 뭐 있나요? 그렇게 화려함도 필요없습니다!!
그냥 집에있는 재료들로 충분히 만들 수 있고 간단하고 아주 쉽게 뚝딱 만들어낼 수 있어요~ㅎ
딱 보시면 알잖아요 뭐 안들어간거 ㅋㅋㅋㅋㅋㅋ
따뜻한 밥 한공기에 얹어서 먹으면 진짜 쥑입니다요!! ㅎㅎ
엄청 쉬운 백종원오징어볶음 모두들 도전해보시길!!^^
함께 소통해요..
추천하는 방법 아래 댓글등록하기 좌측
엄지손↓클릭~!
하셔서 친사모 소문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