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오늘 저녁 도전,,,간단간단한 백종원 오징어 볶음

작성자청조박은경|작성시간20.04.23|조회수740 목록 댓글 2

 

 

 

 

 

 

 

 

 

 

 

 

 

 

오늘은 맛난 오징어볶음 들고왔어염~ 냐하♪

들어는 보셨나요ㅎ  백종원표 오징어볶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즘은 백종원레시피만 있으면 뭐든 자신있다능 ㅎㅎ

 

정말 너무너무너무 맛나요~ 완전 황금레시피

 

 

 

 

 

재료 :

오징어 두마리, 대파 1개, 양파 1개

 
양념 :

설탕, 다진마늘, 고추가루, 고추장, 간장

 

 

 

 

 

저는 백종원레시피로 저만의 느낌적인느낌으로 간략하게 한번 만들어봤어욤^^!!

 

 

 

 

 

 

 

우선 내장을 제거한 오징어 두마리를 깨끗하게 씻어줘야해요~

굵은소금을 잔뜩넣어서 박박비벼줬어요

 

 

그리고 여러번 헹궈놓고~ㅎ

헹구면서 눈알이랑,,, 입?을 떼어내떠효~ 깔끔하게!!ㅋㅋㅋ

 

 

 

 

 

 

 

 

 

 

 

 

그리고 야무지게 잘 썰어놓고!!

오징어 껍질은 따로 벗기지 않아뜸~ 요게 몸에 좋다네효...

모양새가 좀 깔끔한걸 원하신다면 벗겨내셔도 좋겠죵?ㅎ

 

 

자자자 인쟈 시작해볼까융?ㅎㅎ

 

 

 

 

 

 


 

 

 

 

 

 

 

우선 식용류를 팬에 두르고 썰어놓은 파를 넣고 달달 볶아줄거에요~

 

백종원레시피를 보면 항상 기름에 파를 먼저 볶아낸다능..

 

 

음식에 파향이 가득 번져있는걸 좋아하더라구요?

근데 이렇게 하면 확실히 맛이 다르긴 한것같더라구요ㅋㅋㅋ

 

 

 

 

 



 

 

 

 

 

 

 

달달 파를 볶아주다가 너무 숨이 죽기전에...  저는 오징어를 촥~!!

그리고 볶아볶아!!

 

 

그럼 파와 뒤적뒤적 섞어지며 오징어에 파향이 그득그득!! ㅋㅋㅋㅋㅋ

 

 

 

 

 

여기서 바로바로 설탕 한스푼을 넣어주시면 되요!! 기준은 밥수저로 합시다 ㅋ

단맛이 먼저 돌아야 양념이 더 잘벤다는 백종원의 명언...

 

아시쥬??ㅋㅋㅋㅋㅋㅋㅋㅋ

 

 

 

 

 

 

 

 

 

 

 

 

설탕 한스푼을 넣고 볶아주다 여기서 양념이 들어가요!!

 

 

고추장, 고추가루, 다진마늘, 간장 .....  요 네가지모두 한스푼씩!!!

(간이 부족하다싶으시면 간은 간장으로 더 해주시면 될듯해요ㅎㅎ)

 

 

 

 

 

 

 

 

 

 

 

 

 

양념넣고 어느정도 볶아주다가  양파투척!!!

저는 남은 파까지 같이 다 넣어버렸어요 ㅋㅋㅋㅋ

 

 

야채의 생생함을 위하여 항상 요런건 마지막에 넣어줘야해요~ ㅎ

 

 

 

 

 

 


 

 

 

 

 

 

 

양념에 뒤섞이면서 오징어에도 색이 입혀졌네요 ㅋㅋ

양파도 이렇게 볶다보면 숨이 죽고,,, 자연스럽게 양념에도 단맛이 베고 그러는거죠 뭐 ㅎ

기호에 맞게 양파의 숨은 알아서 조절하시면 될듯해융!!​

 

 

 

 

 

 

 

 

초간단오징어볶음만드는방법 / 오징어볶음만들기

 

 

 

​짜잔!!  완성된 오징어볶음!!

 

예쁜접시에 담아서 깨를 솔솔 뿌려주면 요래요래 맛난 오징어볶음이 완성되염~ ㅎ​

 


 

 

 

 

 

 

 

사실... 뭐 있나요? 그렇게 화려함도 필요없습니다!!

 

그냥 집에있는 재료들로 충분히 만들 수 있고 간단하고 아주 쉽게 뚝딱 만들어낼 수 있어요~ㅎ

 

 

 

딱 보시면 알잖아요 뭐 안들어간거 ㅋㅋㅋㅋㅋㅋ

 

 

 

 

따뜻한 밥 한공기에 얹어서 먹으면 진짜 쥑입니다요!! ㅎㅎ

엄청 쉬운 백종원오징어볶음 모두들 도전해보시길!!^^

 

 

 

 

 

 

 

 

함께 소통해요.. 추천하는 방법 아래 댓글등록하기 좌측

엄지손클릭~! 하셔서 친사모 소문내주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옥구슬 | 작성시간 20.04.23 백종원 요리 따라하면
    안맛있일수가 없지요.
    제대로 배웠습니다~~

    어, 이거 사진에 써니양 블로그라고 하는데
    청조님이 써니양?

    아니면 타인의 써니양의 요리를 가져오신 건가요?





  • 답댓글 작성자청조박은경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0.04.23 죄송요,,,모셔왔어요,,,담에는 꼭 밝힐게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