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 했으니 떡도 해야쥬
맵쌀가루 100g
물35g정도
소금 1.5g
설탕 조금
복숭아 콩포트
식용색소 미세량
쌀가루에 소금넣고 체에 두번 쳐요
준비한 물 넣고 손으로 비벼 섞어요
물주기 한 쌀가루를 체에 한번 더 내려요
시루에 젖은 면보깔고
붙지말라고 설탕 골고루 약간씩 뿌려주고
쌀가루 넣고
끓는물솥위에 시루 얹어서
20분 찝니다
접시나 도마 또는 비닐에
약간의 식용유 발라놓구요
반죽 꺼내어 주물주물
표면이 고와지게 주물럭 거려요
한쪽은 3분의2. 다른쪽은 3분의 1로 나누어서
작은 덩어리에 색을넣어 반죽해요
흰반죽은 넓고 길게
색반죽은 가늘게 연필처럼해서
감싸서 가늘게 뽑아준후
쪼끔맣게 잘라서
가운데 젓가락으로 콕
그러면 수단용 떡
넓게 펴면 복숭아떡 피
요 떡피에 콩포트 복숭아 다져서
둥굴게 감싸면
복숭아 떡
요건 완성 사진
복숭아 콩포트 국물에
시원한 물 더 넣고
수단떡이랑 생복숭아
띄웠어요
복숭아님이 복숭아상자에
넣어주신 잎 오려서
떡에 장식 했네요
시원 쫀득 아삭한 수단
좋은 재료 주신
복숭아님 감사드려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복순이 작성시간 22.08.17 역시~ 아자벼님 떡이 빠질 수가 없지요~~^^ 분홍색 떡도 너무 이쁘고 복숭아 수단도 👍 정자에 앉아 먹으면 제가 춘향이가 되는건가요? 너무 이쁘고 달콤할거 같아요~~
-
답댓글 작성자아자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2.08.17 우리 조상님들은 디저트도
운치가 있지요?
은근하구요
화채에 떡을 동동
빙수에 인절미
지혜로운 조상님들 ㅎㅎ
그러믄요
정자에 앉아 수단 떡 다과
복순이님 춘향이 능가 할걸요~
늘 애써주심에 감사해요
좋은하루 되세요♡^^♡ -
작성자아름향기 작성시간 22.08.17 저 고운 떡을 어찌 입에 넣을까요?
보고만 있어도 좋습니다.
시원한 복숭아 수단 한 그릇 주문이요~~~ -
답댓글 작성자아자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2.08.17 네 네
곧 대령 하겠사옵니다
마마♡^^♡ -
작성자왕따와공주 작성시간 22.08.19 어머나 어쩌면 색이 너무 고와요.
배우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