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김장 때 쓰려고 작년 겨울에 구입해서 두었는데요
창고방 들어가니 자꾸만 꼬리 꼬리 한 냄새가 나서 조사를 해보니 기온이 올라가니 국물이 옆으로 흘러나왔어요
보내줄 때 조금이라도 더 넣으려고 꽉 채워주셨나 봅니다
일부 조금 덜어내서 채소랑 사과 갈아 넣고 갈치속젓 만들었습니다
쌈에는 최고봉 아닐까 싶네요
큰 통 1개 작은 통 2개 나왔습니다
꽉 채워 뚜껑에 테이프 칭칭 감아 온 것 그대로 두었는데 국물이 흘러나왔어요
잘 숙성되고 있습니다
꺼냈습니다 5마리
머리는 뼈다귀 억새 떼 내고
몸통만 썰어줍니다
사과 청양고추 대파 양파
곶감은 넣으려다 빼고요
파프리카
몽땅 넣고 소주 좀 부어서 갈아줍니다
이렇게 되었습니다
생강 마늘 고춧가루
색이 나기까지 고춧가루 엄청 들어갑니다 이러하니 시판용 갈치속젓 색을 내기 위해 무얼 넣는지 알겠습니다 ㅠㅠ
처음으로 만들어봤어요
맛은 좋습니다
쌈밥 할 때 잘 먹을 것 같습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