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김치장류발효식품

통갈치젓갈 같아서 갈치속젓 만들어요

작성자모모|작성시간26.05.05|조회수155 목록 댓글 16

올 가을 김장 때 쓰려고 작년 겨울에 구입해서 두었는데요

창고방 들어가니 자꾸만 꼬리 꼬리 한 냄새가 나서 조사를 해보니 기온이 올라가니 국물이 옆으로 흘러나왔어요

보내줄 때 조금이라도 더 넣으려고 꽉 채워주셨나 봅니다

일부 조금 덜어내서 채소랑 사과 갈아 넣고 갈치속젓 만들었습니다

쌈에는 최고봉 아닐까 싶네요

큰 통 1개 작은 통 2개 나왔습니다

꽉 채워 뚜껑에 테이프 칭칭 감아 온 것 그대로 두었는데 국물이 흘러나왔어요

잘 숙성되고 있습니다

꺼냈습니다 5마리

머리는 뼈다귀 억새 떼 내고
몸통만 썰어줍니다

사과 청양고추 대파 양파
곶감은 넣으려다 빼고요

파프리카

몽땅 넣고 소주 좀 부어서 갈아줍니다

이렇게 되었습니다

생강 마늘 고춧가루

색이 나기까지 고춧가루 엄청 들어갑니다 이러하니 시판용 갈치속젓 색을 내기 위해 무얼 넣는지 알겠습니다 ㅠㅠ

처음으로 만들어봤어요
맛은 좋습니다
쌈밥 할 때 잘 먹을 것 같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모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5.05 한동안 집안에 비릿한 냄새 때문 남편이 난리 남편은 안먹거던요 ㅎㅎ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화성사랑 | 작성시간 26.05.05 모모 저희는 남편이
    저보다 더좋아해요
  • 답댓글 작성자모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5.05 화성사랑 ㅎㅎ 그렇군요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