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김치장류발효식품

[◁응모▷]상큼한 오이 부추 김치

작성자레가토|작성시간26.05.18|조회수293 목록 댓글 2

 

부추가 잘 자라고 있어
오이 김치 담았습니다.
 
 

풀무리농장님의 유기농오이 7개 당첨!
 
 

오이는 베이킹소다에 잠시 담구어
보드라운 수세미로 깨끗이 닦았어요.
 
 

천일염 두숟가락 수북히 뿌려두고~
 
 

올 봄 심은 부추는 아직 많이 보드라워요.
부추는 작은 칼로 
밑둥까지 싹둑 도려내면 또 올라온답니다.
 
 

씻어 건져 둔 부추와 오이는
물기가 거의 없어야 해요.
물기가 있으면 빨리 물러지니까요.
 
 

홍새우 갈아서 냉동해뒀다가
계란찜에도, 김치 양념에도 사용합니다.
 

겉절이를 좋아하기에
김치 양념을 넉넉히 만들어두면 한결 수월해요.
액젓과 마늘만 조금 더 추가하면 
간이 되더라고요.
 
 

오이 먼저 버무렸다가
마지막에 부추 올려 버무립니다.

통깨 뿌려
통에 꾹꾹 눌러 담아두면 되지요.
 
 

부추 본 김에 오이김치 하게 되고
오이김치 있으니 수육 하게 되고...ㅎㅎ
결론은 
상큼, 개운한 오이맛에 빠져보실래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산골지기 | 작성시간 26.05.18 상큼하니 수육도 술술 넘어 가겠습니다.
  • 작성자새털구름 | 작성시간 26.05.19 수육보니
    당장 해먹고싶네요.
    오이김치에
    먹음상큼맛나겠어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