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 박동석님 봉개꿀로 꿀마늘 만들어요

작성자모모|작성시간26.06.13|조회수77 목록 댓글 10

지난겨울 꿀마늘 먹어서 그런지 몰라도 찐한 감기 걸리지 않고 잘 지내온 것 같아서요 햇마늘 아니고 묵은 마늘 마지막으로 꿀마늘 만들었습니다

작년 만들어보니 쪄서 식혀 바로 만들었더니 수분이 많이 나오기에 이번에는 쪄서 건조기에 꾸득하게 좀 말려서 꿀을 부어줍니다

생마늘 1.5킬로 만든 게 요만큼

꼬다리 자른 후

뿌리 쪽 이만큼 나왔어요

물이 끓을 때 넣어 쪄줍니다

물컹하지 않게 한 개 먹어본 후
들었어요 매운맛없이 살캉하게요

한김 식혀

건조기에 꾸득하게 말려서 꿀절임 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모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3 산골지기 아~~그러면 좋겠어요 팀 얻어갑니다
  • 작성자크리스탈동하 | 작성시간 26.06.13 임금님이 드셨다는 꿀절임..
    으깨어 빵에 발라먹기도 했는데 갑자기 땡기네요.^^
  • 답댓글 작성자모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3 빵에 발라 먹어보지는 않았는데 그것도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 작성자따따시 | 작성시간 26.06.13 꾸덕하면 더 맛나게 될거 같습니다.
    한번 따라하고 싶네요.
  • 답댓글 작성자모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3 겨울에 만든 경험을 살려서 이번에 꾸득하게 만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편안한 저녁시간 되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