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제철음식&나의요리

수박 물김치 소화제 역활 하겠지요

작성자모모|작성시간26.06.20|조회수69 목록 댓글 8

개그우먼 이경실 님 보니 여름되면 수박 열무김치를 담그는 거 보고 저도 한번 해봤어요

요즘 죽을 먹으면서 꼭 필요한 게 물김치입니다
수박 가격이 비싸 망설이다
집에 수박 먹을 사람이 없어서
구입을 하지 않았지요

하루 지나서 먹어보니 하루만 더 숙성되면 맛이 좋겠습니다

쌈배추 2통

무 1개

무 길이로 길쭉하게 썰어요

소금에 절임합니다

수박 어찌나 큰지 나 혼자는 도저히 구입할 엄두 못 내요

반으로 자르고

큰 통은 먹을 거고요
아래 작은 통은 씨 없는 부부 양쪽 끝부부 씨 빼고요
김치 할 거예요

껍질 벗겨 소금에 절임 해두었습니다

밀가루 풀국 끓여요

큰 그릇에

생강 마늘

절임 한 파프리카 생으로 넣으니 먹다 보니 물러지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몽땅 넣어 소금으로 간을 하고요

수박물 넣어요

간 수박물

넣고요 탄산수 한병 넣어요

실파 가 들어가야 숙성이 잘되고 맛이 있어요

탄산수

작은 통

큰 통 두통 나왔어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모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감사합니다 편안한 휴일되세요
  • 작성자산청댁 | 작성시간 26.06.20 시원하니 여름별미네요 😍
  • 답댓글 작성자모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감사합니다 편안한 휴일되세요
  • 작성자복숭아(진실농원) | 작성시간 26.06.20 수박색깔 물김치가 여름에 시원하게 ~
    맛있겟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모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여름 국 대신 먹음 좋을것 같아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