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Leonard Cohen - My Oh My

작성자kgb-moon|작성시간26.06.20|조회수56 목록 댓글 6



Leonard Cohen - My Oh My



[Verse 1]
Wasn't hard to love you
Didn't have to try
Wasn't hard to love you
Didn't have to try
그대를 사랑하는 건 어렵지 않았어
노력할 필요도 없었지
그대를 사랑하는 건 어렵지 않았어
노력할 필요도 없었지

[Chorus]
Held you for a little while
My, oh, my, oh my
Held you for a little while
My, oh, my, oh my
그대를 잠시 안아줬어
세상에, 세상에, 세상에
그대를 잠시 안아줬어
세상에, 세상에, 세상에

[Verse 2]
Drove you to the station
Never asked you why
Drove you to the station
Never asked you why
역까지 데려다줬어
왜 그랬는지는 묻지 않았어
역까지 데려다줬어
왜 그랬는지는 묻지 않았어

[Chorus]
Held you for a little while
My, oh, my, oh my
Held you for a little while
My, oh, my, oh my
그대를 잠시 안아줬어
세상에, 세상에, 세상에
그대를 잠시 안아줬어
세상에, 세상에, 세상에

[Verse 3]
All the boys are waving
Trying to catch your eye
All the boys are waving
Trying to catch your eye
젊은 이들이 모두 손을 흔들고 있어
그대의 눈길을 잡으려고 그러지
젊은 이들이 모두 손을 흔들고 있어
그대의 눈길을 잡으려고 그러지

[Chorus]
Held you for a little while
My, oh, my, oh my
Held you for a little while
My, oh, my, oh my
그대를 잠시 안아줬어
세상에, 세상에, 세상에
그대를 잠시 안아줬어
세상에, 세상에, 세상에

[Verse 1]
Wasn't hard to love you
I Didn't have to try
Wasn't hard to love you
Didn't have to try
그대를 사랑하는 건 어렵지 않았어
노력할 필요도 없었지
그대를 사랑하는 건 어렵지 않았어
노력할 필요도 없었지

[Chorus]
Held you for a little while
My, oh, my, oh my
Held you for a little while
My, oh, my, oh my





"My Oh My"는 짧았던 연애에 대한 애틋하고 간결한 성찰을 담은 곡. 코헨은 의도적이고 절제된 언어를 통해 덧없음에 대한 시적인 명상을 풀어내며, 갑작스러운 상실감과 동시에 경험할 수 있었던 사랑에 대한 깊은 고마움을 표현하고 있다.

레너드 코헨이 쓴 가장 단순하고 명확한 곡 중 하나로, 그의 동료 캐나다인 닐 영을 연상시키는 스타일로 덧없는 사랑(불륜)을 이야기한다

26/6/20 kgb-moon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kgb-moon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네, 잘 보내고 있습니다.
    비 덕에 날씨가 시원해서 좋았어요.
  • 작성자이오 이오 | 작성시간 26.06.20 코헨을 보니 문득 생각이...혹시 코헨과 로드가 생전에 만나지 않았을까? 나이도 비슷하고 음악도 비슷하고.. 옆동네에 살고..
  • 답댓글 작성자kgb-moon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네, 그러네요.
    하지만 두 사람은 음악을 추구하는 면에선 좀 차이가 있어 보입니다.
  • 작성자수키 | 작성시간 26.06.21
    기차역에서 연인을 붙잡지도 않고, 왜 가냐고 묻지도 않은 채 묵묵히 데려다 주는 모습
    보내고 돌아서며 나지막이 내뱉는 My Oh My라는 구절이 가슴을 참 먹먹하게 만듭니다.

    상대를 향한 마지막 배려이자 지극한 순정...
    결국
    인간은 혼자이고, 아무리 깊이 사랑해도 영원히 소유할 수는 없다는 인생의 섭리를
    담담하게 담아내는...
    노시인의 연륜이 느껴지는 노래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kgb-moon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이 노래에 공감해주시는 것 같아 반갑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