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기타(갓길)

구름 위에서 보는듯 써보는 잡썰...^^

작성자인향만리|작성시간26.03.19|조회수19 목록 댓글 1

위 내용을 삭제하지 마세요!!
아래 선 아래에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

🌞🎶🎵🌱

그냥 잡썰이니 혼잣말로 하듯이 써보는...
그래도 안될 것은 없을테니까...^^

🐦

이번 이란전쟁에서
미국과 이란이 협상으로 종전하든
미국이 스스로 물러나든
결국 패트로달러 균열은 불가피 하겠지

중동산유국도,세계경제도
당장 살길을 찾아야 하니까...ㅎ

그러나
기축통화인 미국달러가 하루 아침에
휴지조각이 되는 일은 없을거야
아마도...

달러의 기축통화 힘을 받쳐주는 것은
석유거래에서 독점적 통화 지위를 갖는
페트로 달러체제 때문만아니라,
이것을 유지하는 미국의 정치경제,군사적 힘,
그리고 세계금융결재망을 독점하기 때문이니까

무엇보다도 미국국채가 이런 달러의 힘을
유지시키고 있는 강력한 담보이기도 하지...
왜냐고? 이미 중국,사우디,일본,유럽,한국 등
세계각국은 무역거래로 벌어들인 대부분의 돈을
미국국채로 가지고 있거든...
미국국채가 폭망하면 같이 망하게 되는 거지...

이게 미국정부와 미연방은행중심의
세계금융자본이 쳐놓은 덫이야...
한마디로 세계는 이들이 쳐놓은 덫에 걸려
있는 상태? 처지?인 것이지...

그래서
당분간 달러는 휴지조각이 되지는 않을거야
그리고 달러연동 스테이블코인과 담보도 없는
비트코인 등 알트코인으로 세계의 달러?
개인 돈? 검은 돈?을 끌어들여 이중으로
덫을 쳐놓았어

그래서 미국이 지금
지들 멋대로 저러고 있는 거라
아직은 믿을 구석이 있다는 거지 ㅎ

그러나 무엇보다
미국정부가 사실상 파산상태라서
미국채의 디폴트 선언은 시한폭탄이 되어 버렸어.
필요하면 이유와 명분은 얼마든지 가져다
댈 놈들이고...ㅎ

그리고 미국의 경제,,,
특히 금융과 기술설계능력을 빼놓고는
제품을 만드는 능력은 경쟁력을 상실해서
더 문제인거지...한마디로 누군가의 도움없인
현행 유지도, 세계와 경쟁도 못한다는 것...

그리고
미국의 정치와 사회분열과 갈등은 어떻고...
이 자국의 정치경제문제를 밖에서 푸는 힘이
군사력인데, 이것도 능력이 형편없다는 것이
이번에 다 드러난 거야 ㅎ

게다가 동맹국?도 등을 돌리게 된거지...
깡패 양아치 짓에 질리고 지가 죽게 생겼거든...
이제 미국은 함부로 전쟁을 못해 ㅎ

그래서 결국은
세계기축달러의 위상은 점점 쇠락하고, 결국은
그냥 미국인 일개 국가의 돈이 되는 거지...ㅎ

앞으로
세계의 피가 돌던 핏줄인 세계금융결재망은
우선은 각국 화폐기반 스테이블코인이나,
각국 중앙은행의 CBDC가 대체하게 될거야...

아니면 각국이 보유하고 있는
달러자산이나 자원(천연자원,토지)을 담보로
세계주요국이 공동연대보증하는 새로운
디지털국제화폐가 생겨나게 될지도 모르겠어

물론 이 공동 디지털국제화폐는
국가간 무역거래에서만 사용이 되는 거지...

각국은 자국정부가 공급,운영하는 새로운
디지털화폐로 일상경제 생활을 할 것이고...

이것도 나라마다 그 양상이 다를거야.
나는 우리 한민족이
그 새로운 모델을 선보일 수 있을 거라고 봐.
이게 모범이 될 수 있을 것이고...^^

어쨌든 이번에 이스라엘은
이스라일 내부 극우세력을 축출하고
무장해제시겨 비무장 중립국으로 남게 하던지...
아예 지도에서 사라져야만
중동전쟁 불씨가 사라질거야

앞으로 석유시대가 지고
수소,태양에너지 시대가 도래하게 되면,
중동은 석유이권을 놓고 싸우는 전쟁이 아니라
종교가 전쟁의 불씨로 남을 수 있겠지...

아뭏든
모로가도 서울만 가면 된다는 말이 있어
우리가 바라는 방법이나 길이든 아니든,,,

이 모든게
우리민족의 빛나는 미래를 위한 과정으로 되고
겨레의 영광이 곧 인류에게도
한줄기 새빛이 되길 바랄뿐이야...

향후 세계는
새로운 질서 속에 좀 더 평화롭고
상생협력하는 세상이 펼쳐지길 바라는 거지...

홍익인간으로 여는 대동세상...^^
홍익인간을 넘어, 인간해방의 길을 여는
새로운 정신문명도 우리민족 이루고 전하는...

사람들은 이것을
구름 위에서 하는 소리거나
땅에서 뜬 구름 잡는 소리라고 여길거야

한마디로
<말>도 안되는 그냥 <소리>일 뿐이라고...^^

그래도 이 마음만은 알길 바래~
알까? 알겠지?? ㅎ

마음이 모이면,,,안될 것도 없다 했는데..ㅎ

힘내라 대한민국!
힘내자 우리민족!
빛나라 우리겨례!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사장님 | 작성시간 26.03.19
    미국은 반성하며 새 길을 걸어야 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