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대산 (1,052m) 강원/영월 | ||
| ▣산행일시 : 2026년 07월 07일 08시(화) 형제막국수 기준 | ||
| ▣산행코스 | ||
| A코스 | 주차장→김삿갓유적지→노루목삼거리→합수점→김삿갓생가터→ 삼거리→마대산(정상)→삼거리→전망대→처녀봉→노루목삼거리→김삿갓유적지→주차장(원점회귀) | 8.5km, 4시간 30분 |
| B코스 | 주차장→김삿갓유적지→노루목삼거리→합수점→김삿갓생가터<원점회귀> | 3.2km, 2시간 |
| ▣모집인원 : 40명 | ||
| ▣참가회비 : 30,000원 | ||
| ▣준비물 : 필수(중식,충분한식수,스틱),행동식,바람막이,우의,장갑,여벌옷 등 (기타 본인이 필요한 것) | ||
| ※전달사항 : | ||
| ▣참석자 명단 | |||||||
| 신건순 | 김낙원 | 조의현 | 곽영주 | 김성두 | 박승균 | 김병남 | 김남섭 |
| 최계남 | 이도현 | 배옥분 | 우선이 | 이경애 | 오동하 | 홍순희 | 김미숙 |
| 채효신 | |||||||
| ▣버스노선 | |||
| 시간 | 장소 | 탑승 | |
| 7시 | 25분 | 입암 현대아파트 후문 | 버스승강장 |
| 27분 | 입암6주공아파트 사거리 | 버스승강장 | |
| 28분 | 입암4주공 건너편 | 버스승강장 | |
| 33분 | 장생떡볶이 | ||
| 35분 | 금천칼국수 | ||
| 38분 | 강릉역 롯데렌트카 | 버스승강장 | |
| 40분 | 구터미널 | ||
| 45분 | 칠사당 | ||
| 55분 | 교동택지 심석인한의원 | 버스승강장 | |
| 8시 | 00분 | 유천택지 형제막국수 앞 | |
| ▣연락처 | ||
| 회장 010-8870-1457 | 부회장 010-3741-3327 | 운영위원장 010-9346-2308 |
| 총무(여) 010-9979-1662 | 총무(남) 010-7440-6656 | 산대장 010-9852-7801 |
| 버스기사(굳프랜드) 010-7175-0848 | ||
| ※유의사항 |
| ※ 산행지는 참석 인원이나 당일 기후조건에 따라 변경 또는 취소될 수도 있습니다. ※ 산행 신청 취소 등 참석자 변동사항은 카페 댓글로 알리거나 ☏(010-8532-7801)로 전화나 문자로 연락 주세요. ※ 한마음산악회는 비영리단체로 산행 중 또는 이동시 발생하는 모든 사고는 본인의 귀책사유로, 본 산악회는 민,형사상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건강한 산악회를 위하여, 항상 배려하는 마음으로 즐거운 산행 문화를 만들어 갑시다. 강릉한마음산악회장 신건순 |
| ▣ 마대산 더 알아보기 | |
| 마대산은 영월군 김삿갓면과단양군 영춘면 경계에 있는 산으로 평생 삿갓을 쓰고 팔도를 떠돌며 방랑생활을 헸던 김삿갓유적지가 자리하고 있는 곳이다. 이곳은 정감록에 어지러운 세상의 난을 피할수있는 십승지중의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강원 영월군 경북 영주시 충북 단양군 3도의 접경지역이다. 김삿갓 계곡은 김삿갓이 생전에 무릉계라 칭했을 만큼빼어난 경치를 지녔다. 오염이 안되고 보존이 잘 되어 유적지내에 흐르는 곡천동은 맑고 풍부한 수량이 기암괴석 사이로 넘쳐 흐르는 모습이 아름다워 여름계곡 산행으로도 유명하다. | |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