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분석]]육식은 해군의 패기무술이다

작성자야하하하연구가|작성시간10.10.10|조회수3,414 목록 댓글 56

 

 

 

 

루피는 고무인간이여서, 타격계 공격이 안 먹히고 고통도 느끼지 못합니다.

그런데, 루치에게 지건을 맞은 루피는 뭔가 이상합니다.

고무인간인 그는 타격계 공격엔 절대 고통을 느껴선 안됩니다.

하지만 루피는 로브 루치의 지건을 맞고 고통을 느꼈습니다.

 

 

지건이 워낙에 강력해서 루피가 고통을 느낀 것은 아닐까 ?

그것은 말이 안됩니다.

한방에 섬을 쪼개버렸던 거인화된 모리아의 펀치를 맞고도 멀쩡했던 루피입니다.

로브 루치의 지건이 더 파워가 강할까요 ? 아니면 섬을 쪼개는 모리아의 펀치가 더 강할까요 ?

섬을 쪼개는 모리아의 펀치가 훨씬 파괴력이 강합니다.

지건이 아무리 강해도 섬을 쪼개는 파워를 낼 수는 없습니다.

이 공격을 당하고도 루피는 아무런 고통을 느끼지도 않고, 타격도 입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고작 지건을 맞고 루피가 고통을 느낀다는 것은 말이 안되는 일입니다.

 

 

센토마루의 '족공독행' 처럼 '무장색의 패기' 를 이용한 기술에만 루피는 고통을 느낍니다.

거인에게 밞혀도 보고, 몽둥이에도 맞아보고, 기둥에 깔려도 보았지만 루피는 타격계에는 전혀 타격을 입은 적이 없어왔습니다.

그런 루피가 오직 '육식' 에만 타격을 입는다는 것이 뭔가 이상하지 않습니까 ?

 

지금까지 루피는 육식을 제외하고는 타격계 공격에는 한번도 피를 흘린 적이 없었습니다.

클리크 때에는 날카로운 창을 맞고 피를 흘렸습니다.

크로커다일 때는 갈고리에 찔리거나 모래공격에 스치거나 해서 피를 흘렸습니다.

임팩트 다이얼은 충격파 공격이어서, 타격계에 들어가지 않으므로 피해를 입었습니다.

하지만 이상하게 육식 공격에만 루피는 피를 흘리고 고통을 입었습니다.

 

 

고무인간을 타격으로 아프게 할 수 있는 것은 무장색의 패기 뿐

고무인간을 타격으로 피 나게 할 수 있는 것도 무장색의 패기 뿐

크로커다일이 놀란 이유는, 무장색의 패기를 쓰지 않고도 루피가 타격공격으로 피를 흘렸기 때문입니다.

크로커다일 정도 되면, 상대가 무장색의 패기를 쓰는지 안 쓰는지알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검은수염이 무장색을 안 쓴 타격으로 루피가 피를 흘리는 것을 크로커다일은 간파한 것입니다.

 

 

 

강자들은 상대방이 패기를 쓰는지 안 쓰는지 알아보는 안목을 가지고 있습니다.

흰수염의 공격도 언뜻 보기엔 일반공격과 차이가 안 나는데도, 패기를 사용한 기술이란걸 간파했습니다.

크로커다일도 검은수염이 패기를 썼는지 안 썼는지 알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패기를 안 쓴 타격계 공격이 고무인 루피를 피 흘리게 한 걸 보고 놀란겁니다. 

 

 

지건은 어디까지나 타격계 공격임에도, 루피가 피를 흘리고 있습니다.

만화 전체를 살펴봐도 타격계 공격에 루피가 피를 흘린 적은 없습니다.

 

 

 

육식은 또 해군이라고 해서, 아무나 배울 수 있는 게 아닙니다.

준장 스모커나 대령 히나도 육식을 쓰지 못합니다.

실제로 지금까지 해군중장급과 CP 9, 코비를 제외하고는 해군 중에 육식을 쓸 수 있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육식은 해군중장 이상, CP 9, 혹은 그들의 직계 제자들만이 배울 수 있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육식을 쓸 수 있는 해병들이 적다는 것을 볼 때, 육식이 무장색의 패기일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코비는 가프의 제자로서, 가프에게 육식을 배웠기 때문에 패기에 눈을 뜬 것이라고 봅니다.

즉, 육식이란 해군에 전해내려오는 무장색의 패기 무술인 것입니다.

 

지건은 손가락에 무장색의 패기를 두르고 강화시킨 기술.

철괴는 몸에 무장색의 패기의 갑옷을 둘러서 강철같이 만든 기술.

람각,월보,체는 무장색으로 다리를 강화시켜서 쓰는 기술입니다.

강화된 다리로 참격을 일으킬 정도로 발차기를 날리는게 람각.

강화된 다리로 공중을 뛰어다니는게 월보.

강화된 다리로 바닥을 10번이상차서 빠르게 움직이는게 체입니다.

 

 

마지막으로 지회는 견문색의 패기를 응용한 기술입니다.

상대방의 기세를 읽고 회피하는 기술...

 

하늘섬의 멘트라,육식의 지회,선더소니아의 견문색의 패기...

같은 견문색의 패기 임에도 이 기술들은 약간씩 차이점을 보입니다.

각 무술 유파마다 견문색의 패기 이용방법에 약간씩 차이를 보이는 것입니다.

 

센토마루의 족공독행,레일리의 무장색,해군의 육식무술도 무장색이지만 조금씩 다릅니다.

이건 검술을 예로 들자면 한국의 대한검도와 해동검도,일본의 언월도와 난검술,서양의 펜싱 등등...

모두 검을 사용한 무술이지만, 유파에 따라 무술에 차이가 납니다.

바로 이것과 마찬가지인 것입니다.

 

 

사실 이 녀석들은 모두 자연계를 때릴 수 있는 패기 사용자들이었던 것이다 !!

 

 

- 결론 -

1. 고무인간은 타격계 공격엔 고통을 느끼거나 피를 흘리지 않는다. 육식은 패기무술이기 때문에, 고무인간도 타격도 입고 피도 흘리는 것이다.

2. 고수들은 상대가 패기를 사용했는지 안 했는지를 알아볼 수 있는 안목이 있다.

3. 육식은 해군중장급 이상 해군, CP9, 그들의 직계제자만 배울 수 있다. 즉 이사람들만 자연계 타격이 가능하다.

4. 패기도 각 무술 유파마다 조금씩 다르게 나타난다. 레일리에게 배운 루피와 가프에게 배운 코비는 서로 같은 패기라도 무술체계가 다르기 때문에, 다른 방식으로 패기를 사용하는 것이다.

 

 

-추가-

 

 

 

 

 

지건은 날카로운 관통형의 공격이라 찌르기라서 고무에도 상처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루피는 루치의 발차기 공격에도 피를 토하고 충격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발차기는 타격계 공격이라서, 고무인 루피가 피를 토할 충격을 받아서는 안됩니다.

여기서 루치가 무장색의 패기를 두른 킥을 루피에게 먹인게 아닐까 의심해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TRIPLEH | 작성시간 10.11.09 진짜 나중에 코비는 육식 최강자 될거 같음
  • 작성자변기통에머리박은루피 | 작성시간 10.11.14 그렇다면 패기의 능력치도 언젠가는 측정 가능한 수치로서 등장할수도 있겠네요 드래곤볼의 스카우터처럼
  • 작성자늪늪열매 | 작성시간 11.01.31 그런 루피가
    지금은 패왕색,무장색,견문색 을쓰는걸 봄ㄴ
    저는 무척이나 행복합니다 ㅎㅎ
  • 작성자lion조자룡 | 작성시간 11.03.20 육식 뿐만 아니라 조로나 미호크와 같은 검사의 참격도 무장색의 패기가 아닐까요.~ 매우 공감하는 내용이네요.. ^^;;
  • 작성자conception | 작성시간 11.12.24 잘 봤습니다~~ 다 이런 유래가 있군요 ㅎㅎ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