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답
안녕하세요, 딸기코 버기입니다^^
어제 일본과의 올림픽 야구 준결승전에서 우리 대표팀이 승리한 덕분에 기분이 날아갈것만 같네요ㅎㅎ
게다가 태권도도 황경선선수가 금메달을 딴데다가 여러모로 기분이 좋은 나날입니다.
오늘은 해군의 최대전력이라고 불리는 해군대장의 직위를 지니고 있는 '노란 원숭이' 키자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까 합니다.
요즘 키자루가 워낙에 사기캐릭으로 각광받고 있는지라 원피스의 밸런스가 무너지는것은 아니냐라는 걱정도 약간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레일리가 키자루를 막아주는걸 보니 무언가가 있긴하는것 같더군요.
그럼 키자루 분석을 들어가 보겠습니다.
───────────연구소재
키자루
───────────연구목차
1장 해군본부의 최대전력중 하나, 대장 키자루
2장 노란 원숭이의 성격
3장 그의 능력과 아트(Art)적인 전투기술
4장 레일리는 그의 공격을 어떻게 막아냈는가?
5장 키자루는 레일리와 맞붙을 것인가, 아니면 한발짝 물러설 것인가
───────────내용
1장. 해군본부의 최대전력중 하나, 대장 키자루
[ 실루엣만 멋있는 원피스의 캐릭터들. 더이상 아카이누도 믿을 수 없게 되었다!! ]
아오키지의 첫등장으로 알려졌었던 해군대장들의 이름과 별칭. 루피가 아오키지에게 떡실신당하는걸 지켜본 독자들은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게다가 이번 샤봉디 제도에서는 키자루의 등장으로 또 한번 독자들에게 해군대장은 '사기캐'라는 인식을 심어주었죠.
[ 첫 얼굴이 공개 됬을때 실망감과 함께 빅재미를 선사한 키자루 ]
키자루의 본명은 '보르살리노'입니다. 약간 현재의 이름과는 분위기가 틀린거 같네요.
키자루가 처음 얼굴을 내밀었을때만 해도 모두들 '포스가 없다'는 식의 분위기가 짙었습니다.
아오키지의 모델은 '마츠다 유사쿠'라고 하는 일본의 유명배우라고 하는데 그렇다면 오다샘은 키자루의 저 포스없는 얼굴을 누구한테서 따온 것일까요?
[ ㅂ...비슷.......아니, 똑같다!! ]
키자루 역시 일본의 유명배우를 모델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유명배우의 이름은 '다나카 쿠니에'입니다.
1932년생으로써 만76세 이시네요;;;; 오다샘이 나이까지 똑같이 만들었다면 키자루가 레일리보다 많을것 같습니다-_-;;
그러한 나이에도 불구하고 그런 날카롭고 유연한 몸놀림을 보여주는 키자루가 갑자기 존경스러워지네요;
자 여기까지 대충 키자루의 신상정보(?)드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면 다음장으로 넘어가 보실까요?
2장. 노란 원숭이의 성격
앞선 1장에서 키자루의 간단한 프로필을 알아보았다면 이번엔 그의 성격에 대해서 대충 짐작가는대로 집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약간 멍청하다
원래 '해군대장' 이라고 하면 좀 강인하고 카리스마 있는 그리고 모든방면에서 박학다식한 모습을 떠올리게 되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원피스는 그틀을 완전 깨부셔버리는군요.
위 자료이미지는 510화에서의 한 장면입니다. 키자루는 센토마루가 검정색 전보벌레는 "도청용" 이라고 거듭 말해줬다고 하는데도 불구하고 키자루는 도청용 검정 전보벌레를 가져옵니다.
이걸로만 봐도 키자루는 충분히 멍청하거나 치매(?)끼가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했던 해군대장에 대한 환상을 아오키지에 이어서 키자루마저 산산조각 내네요ㅎㅎ;;
㉡ 법이나 형식을 중요시 여긴다
천룡인 구타(?)사건이 있은후에 키자루의 반응입니다. 센고쿠는 키자루를 내보내기 아쉬워 하면서 보내지 않으려하는 입장이었지만 키자루는 '금방 돌아온다'라는 조건을 내밀며 샤봉디 제도로 출발합니다.
아무리 해군이라도 천룡인은 마음에 들지 않을텐데 굳이 키자루가 천룡인에게 가려하는이유는 무엇일까요?
우리는 여기서 그가 법과 형식을 중요시 여기는 인물이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모든 이들의 적이라고도 볼 수 있는 천룡인의 부름에 따를리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 자신의 힘을 믿는다
현재 해군본부는 '흰수염'과의 큰 전쟁을 준비하고 있을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키자루의 공백을 만든다는건 해군본부에게는 깨나 큰 타격일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센고쿠도 보내기를 꺼려했지만 키자루 본인이 금방돌아온다라고 말하죠.
이 말을 해석하면 "밀짚모자일당은 애송이이니, 나정도면 금방 처리하고 돌아올 수 있다" 로 해석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호킨스앞에서 한가하다는 말을 사용합니다. 흰수염과의 전쟁을 대비해야하는 상황에 한가하다뇨-_-;;
이것도 키자루 본인에게는 초신성몇명쯤은 흰수염과의 싸움에 대비할시간에 늦지 않게 쓰러트리고 도착할 수 있다는 말이됩니다.
즉, 키자루는 자신의 힘을 깨나 믿고 있다고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3장 그의 능력과 아트(Art)적인 전투기술
이번511화로 인해서 키자루 그의 능력이 명칭까지 정확히 밝혀졌습니다. 그 명칭은 '반짝반짝'능력입니다.
반짝반짝은 아마 빛이 반짝이는것을 나타낸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그의 빛능력의 공격기술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키자루, 그는 반짝반짝열매의 자연계능력자
우선 키자루의 열매계열은 '자연계'입니다. 이장면에서는 자연계의 특징중 하나인 원형에 한정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그리고 우솝과 브룩의 공격을 흘려보냈구요. 열매계열설명은 여기서 간단히 마치겠습니다.
㉡ 그의 극강에 달하는 전투능력과 기술
키자루, 그는 여태껏 나온 원피스캐릭터중에서도 누구보다 돋보이는 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의 특기라고 하면 빛의속도를 이용한 발차기기술들이 있겠고, 두번째는 빛을 이용한 기술이 있겠죠.
[ 세명의 초신성을 발차기만으로 순식간에 전멸시켰다 ]
키자루의 주특기는 단연 '발차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우르지,아푸,드레이크순으로 한명당 1초도 안걸릴정도의 속도로 다 쓰러트렸죠. 키자루의 발차기가 이렇게 강한이유는 두가지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그의 반짝반짝열매의 능력을 제대로 활용한것이죠. 그는 빛인간으로서 '빛의 속도를' 낼 수 있는데 이 빛의속도를 적절히 활용해서 상대에게 엄청난 타격을 입힐 수 있죠.
두번째로는 그가 본래 발차기를 주로 사용 했었다는점을 알 수 있습니다.
단순히 열매의 능력에만 의존한 키자루였다면 여태까지 나온 자연계능력자, 티치를 제외한 능력자들처럼 레이저빔을 주로 사용했을것입니다. 하지만 키자루는 왠만하면 발차기를 주로 사용합니다. 앞에서도 말했듯이 여타 다른 자연계능력자들과는 달리 말이죠. 여기서 우리는 키자루가 본래 발차기를 주로 사용했다는점을 알 수 있겠습니다.
[ 나한테는 발차기만 있는게 아니라구 ]
키자루의 두번째 기술은 레이저빔(?)과 같은 빛을 이용한 폭발입니다. 상식적으로 받아들이기는 힘드실듯 하지만 오다샘은 자연계의 능력을 모두 '질량'이 있는 물질로 보기 때문에 저런 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고 받아들이시면 되겠습니다.
발차기보다는 적게 사용하는 기술이지만 이 기술 역시 호킨스를 한방에 쓰러트린 기술입니다. 그러니 만만히 볼 수는 없을것 같습니다.
[ 이것 역시 빛을 이용한 기술 ]
키자루의 빛을 이용한 기술중에서 두번째 기술은 '팔지경'입니다.
팔지경은 상대방을 눈부시게 하여서 시야를 순간 가리는 역할을 합니다. 그 사이에 키자루가 상대방에게 발차기, 혹은 레이저빔을 발사하는 식의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안그래도 빠른 속도와 레이저빔때문에 사기캐라 불리는데 상대방의 시야까지 가리기까지....... 능력만으로만 보면 가히 '무적'이라 칭해도 손색이 없을것 같네요.
자 여기까지 키자루의 능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면 이제 다음장인 4장으로 넘어가시죠.
4장 레일리는 그의 공격을 어떻게 막아냈는가?
이번장의 주인공은 키자루뿐만이 아닙니다. 명왕 레일리도 이번장의 주인공중 하나이죠.
제4장에서 알아볼 내용은 레일리가 어떻게 키자루의 공격을 막아냈느냐입니다. 키자루는 자연계인데다가 키자루는 방심을 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런데 조로를 공격하려는 순간 레일리에게 그 공격이 막혔죠.
과연 레일리는 자연계 파헤법을 알고있는것일까요? 그래서 이번장에서는 두가지 추측을 들어보겠습니다.
㉠ 자연계 파헤법이 존재한다!?
[ 자연계능력자인 키자루의 공격을 막아냈다 ]
첫번째 추측은 자연계의 파헤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자연계는 자신의 의지만 있다면 상대방의 공격을 흘려보낼 수 있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레일리는 키자루의 공격을 막아냈습니다. 키자루와 발이 서로 맞부딧쳤다고 말하는게 나을것 같네요. 그렇다면 자연계 파헤법, 즉 자연계 타격법이 존재하는것일까요?
솔직히 저는 잘 모르겠지만 충분히 가능한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그럼 티치가 어둠어둠열매를 먹은 이유가 없어지잖아" 이런식으로 생각했지만 잘 생각해보니 티치가 원하는건 '몸vs몸'의 싸움입니다. 그러니 자연계만을 노린것이 아니라 모든 능력자들을 그냥 몸으로 되돌리는게 티치의 목적일수도 있겠죠.
그리고 현재 공격을 막아낸자는 명왕 레일리입니다. 과거 해적왕 골.D.로저의 배에서 무려 부선장이라는 직위를 맡고 있었던 사람입니다. 그러니 충분히 가능성은 있다고 봅니다. 그 가능성이 많은 분들이 말씀하시는 '패기'일수도 있구요.
㉡ 키자루의 주특기는 발차기
[ 다리만 실체화 한것인가? ]
키자루의 주특기는 발차기입니다. 여태까지 티치를 제외한 자연계능력자들을 보면 단순히 그 에너지를 뿜어내는식의 공격을 합니다. 하지만 키자루는 발차기를 사용하죠.
키자루가 발차기로 공격한다면 사실 자연계능력자의 특징으로 공격을 흘려보내는것처럼 서로 교차하면서 아무 타격없이 지나가는게 정상입니다. 하지만 키자루의 발차기는 모든 사람들에게 흘려보내지지않고 정확히 명중하죠. 여기서 키자루가 공격할때 혹시 다리부분만 '실체화' 시키는것은 아닐까하는 생각도 듭니다.
㉢레일리는 자연계타격이 가능한 능력자?
세번째 가설은 레일리가 악마의 열매 능력자라는 것입니다. 그것도 자연계를 대처할 수 있는능력으로요.
[ 이상한 힘을 보여주는 레일리 ]
첫장면에서는 레일리가 기폭장치를 빼서 간발의 차이로 폭발시키는걸 볼 수 있습니다. 저 목걸이에 있는 기폭장치는 빼려고 하는순가 폭파된다고 하는데 레일리는 무슨기술로 저 기폭장치를 빼낸것일까요? 혹시 그의 능력을 이용한것은 아닐까요?
그리고 두번째 장면에서 바다에서 조난을 당했다고 합니다. 20년전이면 로저가 죽은지 3년정도 된거 같은데 그때는 레일리의 전성기정도였을테고 그런데도 불구하고 바다에서 조난을 당한다는건 납득이 약간 힘드네요.
" 원래 수영을 못했을수도 있지 않느냐?" 여기에 대한 대답은 샹크스와 루피의 대화에서 볼 수 있을듯합니다.
[ 해맑은 표정의 샹크스횽아 ]
샹크스가 수영을 잘 못하는 루피에게 '맥주병'은 해적에게 치명적이라고 합니다. 현재는 악마의열매 때문에 저런 생각이 많이 수그러든 상태일테지만 저 시대때만해도 분명 맥주병은 치명적이었을것입니다.
그러니 맥주병은 해적의 가입조건에 통과를 못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헌데 과거 로저의 배에서 부선장까지 일했었던 레일리가 원래 수영을 못한다는건 있을 수 없는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리 - 레일리가 키자루를 막을 수 있었던 이유는 1. 자연계 파헤법 / 2. 키자루가 공격시에 다리를 실체화시킨다 / 3. 레일리는 자연계능력자를 대처할 수 있는 능력자이다. // 이 세가지중 하나일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5장. 키자루는 레일리와 맞붙을 것인가, 아니면 한발짝 물러설 것인가
자 이제 마지막장입니다. 과연 키자루는 레일리와 싸울까요, 아니면 한발짝 물러날까요.
이 의문점은 역시 512화가 나와봐야 알 수 있을것같네요. 제가 지난번에 썻었던 샤봉디 제도의 지리적특징으로 인해서 싸우지 않고 밀짚모자해적단이 구출될 수도 있고, 많은분들의 생각대로 둘이 맞붙을수도 있구요. 또 몇몇분들의 생각으로 거프가 싸움을 중단시킬가능성도 약간 있다고 봅니다.
로기아님의 태클에 대한 네타자료
분명히 브룩의 검은 키자루의 심장을 관통하였고, 우솝의 공격 역시 키자루의 심장을 관통해서 뒤로 날라갔습니다. 즉, 로기아님의 다리를 공격했다는 말은 맞지 않겠죠.
그리고 저는 세가지 가능성을 말한것 뿐이지 무조건 다리를 실체화했다는 말이 아님을 거듭 강조해드립니다.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Dr.CHopa 작성시간 08.08.26 잘읽었습니다..!! 일리있는 의견이세요~~!
-
작성자장기에프 작성시간 08.08.26 버기님이 꼭 키자루의 마음속에 들어갔다가 나온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지금까지 키자루 관련 글 중에서, 이렇게 정확하고 키자루라는 인물을 제대로 조명한 글은 버기님의 글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보는 내내 감탄도 하고, 무릎도 치면서 그렇게 잘 읽었습니다 ^^ 좋은 연구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작성자딸기코 버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08.08.26 ● Dr.CHopa, 장기에프님 답변 감사합니다^^
-
작성자하이템플러 작성시간 08.08.26 잘봣습니다 ㅋㅋ 3가지 가능성 ㅎㅎ 아주 그럴듯 하네요 제 생각에는 요 ㅋㅋ
-
작성자딸기코 버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08.08.26 ● 하이템플러님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