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은 제 의견이 될것도 같습니다.
예전부터..생각하던의문점이 있었습니다..
마르코가 해루석에 잡혔을당시 막말로 .. 회복이 가능하다면 팔을 자르면 되지 않느냐?
해루석에 풀리고 키자루에게 뚤린 가슴을 회복하는것을보면 충분히 가능한이야기입니다..
그렇지 않나요?
해루석때문에 능력을 못썼다면 팔을 잘라서 풀려난뒤
회복을하면되지 않느냐.. 이런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패기에의한 공격에도 마르코는 회복하니 무적이다 라는 의견이 있었죠...
하지만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우선 몇가지 가정을하겠습니다
1. 불사조 능력은 능력자가 발현 , 자신이 능력을 개방해야 그때 불사조 능력을 발휘할수있다
그말은 마르코가 그냥있는 자체가 불사조가 아니라는것입니다.
마치 다이아몬드 죠즈가 그냥은 다이아몬드가 아니여도 능력을 개방해서 다이아로 변할수있는
이치와 같습니다
루피 고무인간과는 다르다는 것입니다
2. 불사조 능력을 썼을때만 물리적인 공격앞에서 고통을 받지 않을수있다.
이말은 불사조 능력 푸른 화염이 발휘 되었을때만 고통을 받지 않는다는것입니다
3. 패기에의한 공격은 마르코에게도 먹힌다
4. 회복불 푸른화염은 단순한 물리공격을 통과시킬수도있고 방어할수도 있다.
장면 1
위장면보면... 키자루의 공격을 회복함니다 .. 이공격은 패기가 실리지않은 단순한 물리공격입니다 ..
고통을 크게 느낀다면... 불사조 능력자체가 의미가 없을것입니다...
능력을 개방하면서 몸은 푸른화염인 회복불로 회복이 됩니다
장면 2.
위장면 보시면 불사조 능력으로 막는것이 아니라 이번엔 키자루 공격이 그냥 뚤고 나가버리고 큰데미지조차
주지못한것처럼 보임니다
몸이 완전한 푸른화염으로 변화하면 키자루의 물리적 공격같은것을 막지 않고 흘리는것도 가능할수도있고
이말은 푸른화염으로 변화하면 불을 레이저가 그냥 통과하듯 흘릴수도 있다고 보입니다
3.장면
이장면은 패기와 연관이되는 중요한장면입니다..
마르코가 해루석에 채이면 맨몸이됨니다 .. 그냥사람이죠 팔을 자르면? 물론 풀려남니다..
그렇지만 아주 극심한 고통을 얻게되겠죠..
단지 레이저 두방맞았을뿐인데도 고통스러울겁니다
푸른화염인 불사조 능력을 개방했을때 물리적인 공격을 받는것과
푸른화염이 아닌 맨몸으로 물리적인 공격을 받고 풀려나서 회복하는것은 아주 큰차이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푸른화염인 불사조능력을 개방했을때는 키자루의 공격이 우스웠겠지만
맨몸으로 공격 받았을때는 고통이 그대로 전해지며 그다음 회복능력을쓴다고해도 그 체력소진은 엄청날것으로
생각됩니다..
장면4.
총알도 관통시키면서 그대로 처형대로 날라갈수있었지만... 거프에게 제지당함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패기..
레이저, 총알같은것은 몸을 통과했지만
거프의 주먹에는 패기가 있기때문에
마치 푸른화염이더라도 패기에의한공격은 흘릴수가 없다는것입니다
거프주먹에 맞은 이순간을 비유하면 해루석채이고 주먹에 맞은것과 다르지 않다는것이죠..
그러니 그고통은 불사조능력을 개방한상태이건 아니건 매우 아팠을겁니다 .. 고통이 그대로 전해지죠
이말은 죠즈가 다이아 상태로 변해도 칼에 패기를 실어 베면 베이는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물론 마르코는 회복을하겠지만 패기에의한 공격데미지는 몸에 누적이될수도있습니다
정리하자면
1. 마르코의 능력은 죠즈와 마찬가지로 평상시 , 능력발현 두가지 나뉜다
2. 완전한 푸른화염상태가되면 총알같은 물리적 공격도 크게 힘들이지 않고 흘려버릴수있다.(일반화염으로 생각해도 될수도?)
반대로 흰수염을 지키기위해 키자루의 공격을 막은것을보면 흘리지 않을수도 있다
둘다가능 ( 아카이누 주먹도 화염으로 막을수가 있었기때문에)
2. 능력 발현한 상태에서 입는 물리적데미지 고통은 크지 않다
3. 능력을 쓰지 않은 상태에서 물리적 데미지를 받고 능력을 발현하여 회복한 몸의 상태는 다르다
ex 해루석채우고 키자루의 공격을 받은다음 풀려났을때 급격히 몸상태가 나빠지고 지치고 힘들다
능력을쓰지않은 상태에서 물리적데미지를 받으면 회복능력을쓰더라도 체력이 급격히 나빠지거나 피로도가 매우
높을것이다
4. 패기에의한공격데미지는 해루석채우고 받는 공격데미지와 같다, 이말은 능력을 쓰지 않은 상태에서
물리데미지를 받은것과 같으며 위에 3번과 같은 결과와 비슷하다
5. 마지막으로 쉽게말해서
마르코의경우 패기로 인한 공격을 받는것이 회복상태로 키자루 공격과같은 물리공격을 받는것보다
더욱 치명적이며 몸에 고통과 피로, 체력 하락을 불러온다
위처럼 생각하면 왜 마르코가 팔을 자르고 회복하지 않았는가를 쉽게 받아들일수 있는거같습니다
------------- -------------------- ---------------- ------------------- ---------------------
번외로 ..
정상전쟁에서 비스타와 마르코의 패기공격에 아카이누가 멀쩡이 회복한부분에 대해서
아카이누는 위에 두명의 공격하는 신체부분에 대해서 비워놓은것이 가장 신빙성있어보입니다
스모커의 얼굴보면 칼에 베이고 꿰맨 자국이있습니다
스모커도 정상전쟁당시 패기라는것을 알고있었지만
그런자를 상대해본것은 아마.. 얼굴을 크게 베었을때였을거같습니다
이것으로 보았을때 몸에 패기의 데미지를 내상으로 갖고있지는 못하는듯합니다
레일리가 키자루 얼굴을 베어버린것처럼 그리고 피가 난것처럼
자연계 스모커의 얼굴에 칼자국이 있는것으로 봐서
비스타와 마르코가 패기를 실어 공격했음에도 아카이누가 상처없이 회복했다는것은
그부위를 공격할것을 미리 알고있었고
패기를 아는 사람이라면 패기를 느낄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때문에 패기를 쓴건가라고 물었던것같습니다
신체부위를 비어놓은 부분에대해서 패기가 지나간것을 느낀것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이렇게 말고는 설명할방법이 없는거같습니다
만약 패기에 당했다면 아주 큰상처가 남았을테니까요..
아무래도 아오키지 키자루처럼 자연계만 할수있는 신체부위 를 비어놓는것을 이용한것같습니다
---------------
마지막으로.. 궁금한것이 있는데 흰수염이 샹크스에게 술병을 던졌을때
샹크스가 가부좌 자세로 오른쪽으로 피한게 맞나요? 애니 316화에서보면 효과음도 피한것처럼 소리나는데
이부분에대해서 자세히 아시는분게신가요? 질문답변방에 남겼는데 의견이 서로 다르내요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땡주 작성시간 12.03.20 공격당할 공간을 비워 놓았다는 말이 공감이 가네요
흰수염의 갑작스런 공격에 아카이누는 공격을 흘리지 못했죠... 잘보고갑니다~ -
작성자chenja 작성시간 12.03.26 잘봤습니다!
-
작성자2012루피&나미 조아^&* 작성시간 12.03.31 권투선수가 권투 잘한다고 상대에게 맞지 않을 수는 없지요.
제각각 장단점이 있는 능력자와 패기의 수준도 제각각... .
결국 능력자 + 패기 = 실력 ----> 그렇다고 해서 꼭 전투에서 이기는 것은 아니겠지요... . ^^ -
작성자까리남쿠마 작성시간 12.04.02 키자루는 마르코를 해치울수있는 상황인데 왜레이저 2방밖에 쏘지않았을까요?...
그리고 심장을 노리면 단번에 해치울수있는데도 그냥냅둿네요 ㅋㅋ...
뭐 마르코를 좋아해서 전 산게더 좋긴하지만 조금 의문점이 드네요 -
작성자시류 작성시간 12.05.30 잘보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