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작가 초대석

그렇게 살고 있을 꺼야... 다들

작성자예랑|작성시간26.06.22|조회수0 목록 댓글 0

 

 

그렇게 살고 있을 꺼야... 다들

 

그렇게 살고 있을 꺼야... 다들

사연마저 없는 이가 있을까

저마다 가슴 속에 사연 하나씩은 품고 살겠지

때로는 울 수 없어 가슴만 젖고

때로는 보고 싶어 속만 태우는

그런 속앓이 가슴 한 켠에 품고 살겠지

 

산다는 게 녹녹치 않아 쉽게 쉽게 살 수도 없이

허망해서 애 탈 때가 한 두번 아닐 테지

그렇게 살고 있을 꺼야... 다들

아무렴 나만 그럴려구

저마다 가슴 속에 말 못할 사연 하나 품고 살겠지

 

살다 살다 혼자 지쳐서

술 한잔 놓고 넋두리 할 때

사연들은 더 깊이 속으로만 숨고

그렇게 살고 있을 꺼야... 다들

 

아무렴 나만 그럴려구

저마다 가슴 속에 말 못할

사연 하나 품고 살겠지

 

그렇게 살고 있을 꺼야

어디 나만 그럴려구

그렇게 살고 있을 꺼야... 다들

 

(김낙필의 "그렇게 살고 있을 꺼야 ... 다들" 중에)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