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교수님!
형식론 “대위” 파트 질문드려요.
1. 일반적인 선율진행 규칙과 1:1(온음표 대 온음표)에서의 선율진행 규칙에 관해서 질문드려요.
프린트상 텍스트로는 둘의 음정 규칙이 같은 것으로 보이는데,
수업시간에 완전4도만 진행이 다르다고 설명하셨던 것 같아서요..!
1) 일반적 규칙(6주차 수업자료 17페이지)
2) 일반적 규칙에 관한 요약자료(수업자료 18페이지)
3) 1:1 온음표 대 온음표의 규칙(수업자료 20페이지)
같지.. 않나요? @-@
2. 또한, 완전4도가 수직 음정 분류에서는 불협화 음정이라고 설명이 되어있는데
선율 진행 규칙표를 보면 완전 협화음정으로 소개되어 있어서
완전4도에 관한 둘의 설명이 왜 다른지 궁금합니다!
1) 완전4도를 불협화 음정이라고 소개(수업자료 16페이지)
2) 완전4도를 완전협화음정이라고 소개(수업자료 18페이지)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