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p 1을 하면 박스형으로, /hp 2를 하면 그래프 형으로 체력바가 변환된다.
2. 용병창에서 Shift키를 누르고 다른 용병을 선택하면 용병들의 위치가 변한다.
3. 스텟을 찍을때 Shift키를 누르고 찍으면 100개 이하의 스텟이 한꺼번에 찍힌다.
4. 의정부 쪽에 있는 유명계로 들어갈때 중심선을 그어서 왼쪽으로 들어가면 죽었을때 개성으로, 오른쪽으로 들어가면 죽었을때 한양으로 떨어진다.
5. Ctrl키를 누르고 다음 명령을 내리면 스킬이 예약되어 중간에 뻘짓하는 일없이 바로 다음 명령으로 넘어간다. Alt키를 누르고 명령을 내릴 키를 꾹 누르면 뚜루루룩하는 소리가 들리면서 연속 클릭이 된다. 시전 위치를 지정해야 하는 스킬은 Ctrl키를, 지정하지 않아도 되는 스킬은 Alt키를 사용하면 중간에 딜레이를 줄일 수 있다.
6. 전투시 Shift키를 누르고 용병을 선택하면 추가 선택, 해제가 된다.
7. 귓말창을 여는 창은 F9, 닫는 창은 F10이며, 귓말창을 연 상태에서 F2부터 차례대로 첫번째, 두번째, 세번째로 귓말 상대를 바꿀 수 있다.
8. 필드에서 Ctrl+Z키를 누르면 매크로들이 보이지 않게 된다.
9. 개인 상점은 신등 20부터 사용 가능하며, 단축키는 Ctrl+Y이다. 개인 상점은 필드에서는 여는 것이 불가능하며, 평화모드에 있는 캐릭터를 클릭해도 개인 상점을 여는 창이 나오게 된다. 하지만 저잣거리에 있는 좌판은 신등이 20이하여도 사용이 가능하다.
10. 무도장에서 주는 용맹의 증표는 8단계부터 1개씩 추가로 준다.
11. 상점에서 물건을 살 때 Alt키를 누르고 물품을 드래그하면 한번에 살 수 있는 최대 수량이 입력된다.
12. 전직시에는 용병들의 스텟을 찍으나 안 찍으나 똑같은 양의 보너스 스텟을 받는다.
13. 오른쪽에 있는 1번은 A, 2번은 B, 3번은 C, 4번은 D, 5번은 E, 6번은 F, 7번은 G, 8번은 H, 9번은 I, *키는 M키로 되어있으며, F1은 P, F2는 Q, F3은 R, F4는 S, F5는 T키가 입력된다.
14. 상단에 들어있을시, 그 상단이 소유하고 있는 마을에서는 치료비, 구입비등을 더 싸게 할 수 있다.
15. 무도장에서 홍길동을 치르고 나오면 체력, 마력, 포만감이 전부 꽉 채워져있는 상태로 나오게된다.
16. 좌판 물건의 옵션은 Shift키로도 볼 수 있으나, 마우스 오른쪽키를 클릭해도 볼 수 있다.
17. 파티를 받고 싶지 않다면 X키를 눌러서 거래불가 상태로 만들면 파티가 들어오지 않는다.
18. 포만감이 0이 되면 전투를 실행할 수 없다.
19. 전투시에 본캐가 사망하면 소지금의 5%를 잃어버리게 된다.
20. 1억 지전을 만드는데는 수수료가 10만원이 들어간다
정말 말도 안되는 개뻘팁들을 모아봤습니다;;
혹여나 새로 시작하시거나 다시 시작하시는 분들 중에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구 해서...
이 외에 더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출처] 알아두면 유용한 뻘팁들(총정리) (* 파란만장 巨商 *) |작성자 흑장미
====================================================================================================================
그래도 모르는 사람들 꽤 있을 꺼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