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내가
진정으로 누군가를 사랑할 수 있을까요?
대부분의 경우
우리는 너무나 외롭기 때문에 사랑합니다.
진정으로
누군가를 사랑한다면
그리고 누군가가 나를 진정으로 사랑할 수 있으리라는 것은
우리가 외로움을 극복할 수 있으리라는 희망때문이겠지요.
하지만 우리가
자신의 외로움과 다른 사람의 외로움을 받아들일 수 없다면
우리는 서로를 진정으로 만날 수 없습니다.
우리들
각자는 전적으로 외롭습니다.
외로움을 받아들이십시오.
외로움을 감추려 하거나
외로움으로부터 도망치려 하거나 혹은 외로움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려 하지 마십시오.
우리는
언제나 외로울 것입니다.
오직 우리 자신을 잊는 동안만
고독에서 일시적으로 벗어날 수 있을 뿐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틀림없이 다시 옵니다.
나는 외롭습니다.
나는
이전 어느 때보다 더 외롭습니다.
나는 이 외로움을 점점 더 많이 보고 있습니다.
*
_(우. 조티카)_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마하보디-담마찌따또야(선원)